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6.0 이상의 문법을 컴파일 시 오류가 발생한다면?

지난번에도 이와 유사한 글을 남긴 적이 있는데요,

C# 6.0 이상의 소스 코드를 Visual Studio 설치 없이 명령행에서 컴파일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266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빌드했을 때,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ConsoleApp1.csproj"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4.7.2053.0
[Microsoft .NET Framework, version 4.0.30319.42000]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19-05-10 오후 1:20:06.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on node 1 (default targets).
Project file contains ToolsVersion="15.0". This toolset may be unknown or missing, in which case you may be able to resolve this by installing the appropriate
 version of MSBuild, or the build may have been forced to a particular ToolsVersion for policy reasons. Treating the project as if it had ToolsVersion="4.0".
For more information, please see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291333.
GenerateTargetFrameworkMonikerAttribute:
Skipping target "GenerateTargetFrameworkMonikerAttribute" because all output files are up-to-date with respect to the input files.
CoreCompile: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exe /noconfig /nowarn:1701,1702 /nostdlib+ /platform:anycpu32bitpreferred /errorreport:prompt /warn:4 /def
  ine:DEBUG;TRACE /highentropyva+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Microsoft.CSharp.dll" /refe
  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mscorlib.dll"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
  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System.Core.dll"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
  .6.1\System.Data.DataSetExtensions.dll"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System.Data.dll" /r
  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System.dll"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
  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System.Net.Http.dll"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
  rk\v4.6.1\System.Xml.dll"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System.Xml.Linq.dll" /debug+ /deb
  ug:full /filealign:512 /optimize- /out:obj\Debug\ConsoleApp1.exe /subsystemversion:6.00 /target:exe /utf8output Program.cs Properties\AssemblyInfo.cs "C:\Us
  ers\SeongTae Jeong\AppData\Local\Temp\.NETFramework,Version=v4.6.1.AssemblyAttributes.cs"
Program.cs(13,31): error CS1056: Unexpected character '$'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one Building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 (1) ->
(CoreCompile target) ->
  Program.cs(13,31): error CS1056: Unexpected character '$'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0 Warning(s)
    1 Error(s)

Time Elapsed 00:00:00.29

C# 6.0에서 추가된 string interpolation 구문이 빌드되지 않는다면 사용된 csc.exe의 경로를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내용을 보면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exe"라고 되어 있는데 따라서 .NET Framework에 기본 설치된 C# 5.0 컴파일러가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자신의 빌드 환경에서 어떤 경로의 csc.exe가 사용되고 있는지는 where을 실행해 보면 됩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where csc.exe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exe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Enterprise\MSBuild\15.0\Bin\Roslyn\csc.exe

보는 바와 같이 C# 6.0 이상의 구문을 지원하는 Roslyn 컴파일러의 우선순위가 밀려 있는데 이를 (환경 변수의 잘못 설정된 PATH 등을 수정해) 바로잡아주면 정상적으로 프로젝트를 빌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10/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8정성태10/4/201820387개발 환경 구성: 404. (opkg가 설치된) Synology NAS(DS216+II)에 cmake 설치
11717정성태10/3/201822793사물인터넷: 48. 넷두이노의 C# 네트워크 프로그램 [1]
11716정성태10/3/201823573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947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693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227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622.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918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60.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716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218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41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94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832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327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412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942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745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51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31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2066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059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721.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62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1074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522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