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835. .NET Core/C# - 리눅스 syslog에 로그 남기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32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C# - 리눅스 syslog에 로그 남기는 방법

지난 글에서 syslog 관련 사용법을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Linux에서 윈도우의 OutputDebugString 대신 사용할 수 있는 syslog
; https://www.sysnet.pe.kr/2/0/11899

.NET Core의 경우 일단 BCL 수준에서 syslog에 로그를 남기는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PInvoke를 이용해 libc.so의 함수를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using System.Threading.Tasks;

public class LinuxExtension
{
    [DllImport("libc", CharSet = CharSet.Ansi, ExactSpelling = true, CallingConvention = CallingConvention.Cdecl)]
    protected static extern void syslog(int priority, string fmt, byte[] msg);

    public enum SyslogPriority
    {
        LOG_EMERG = 0,
        LOG_ALERT = 1,
        LOG_CRIT = 2,
        LOG_ERR = 3,
        LOG_WARNING = 4,
        LOG_NOTICE = 5,
        LOG_INFO = 6,
        LOG_DEBUG = 7,
    }

    public static void WriteSyslog(SyslogPriority priority, string text)
    {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Linux) == true)
        {
            syslog((int)priority, text, null);
        }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2/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6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7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19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6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3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89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1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3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08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7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5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5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2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7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5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6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5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7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4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2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1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3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09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09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7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