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숫자형 타입의 bit(2진) 문자열, 16진수 문자열 구하는 방법

다음과 같은 글이 있군요.

[C#/COMMON] 이진 문자열 구하기
; https://icodebroker.tistory.com/6278

[C#/COMMON] 16진수 문자열 구하기
; https://icodebroker.tistory.com/6280

같은 코드를 다르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 우선, 16진수 문자열 구하는 것은 단순하게 ToString("x")과 같이 "x" 옵션을 주는 걸로 가능합니다.

int sourceValue1 = 100;
Console.WriteLine("0x" + sourceValue1.ToString("x")); // 0x64

C# 6.0의 문자열 내삽(string interpolation)인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더욱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Console.WriteLine($"0x{sourceValue1:x}");

그다음, 비트 표현의 문자열로 구하는 것도 Convert.ToString 메서드를 이용하면 매우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int sourceValue1 = 100;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sourceValue1, 2).ToString());

단지, float이나 double인 경우 IEEE 표준에 의한 인코딩이 되어 있으므로,

C#, C++ - double의 Infinity, NaN 표현 방식
; https://www.sysnet.pe.kr/2/0/11896

다음과 같이 unsafe의 힘을 빌리거나,

float sourceValue2 = 100f;
double sourceValue3 = 100d;

int intValue = *(int*)&sourceValue2;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intValue, 2).ToString()); // 출력 결과: 1000010110010000000000000000000

long longValue = *(long*)&sourceValue3;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longValue, 2).ToString()); // 출력 결과: 10000000101100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BitConverter를 사용하면 됩니다.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BitConverter.SingleToInt32Bits(sourceValue2), 2).ToString());
Console.WriteLine(Convert.ToString(BitConverter.DoubleToInt64Bits(sourceValue3), 2).ToString());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4/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9정성태8/19/201814339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17724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15652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2348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4194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5067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16061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3796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18509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323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538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1681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16046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3070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4721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772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727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6625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202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801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524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362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809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564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432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665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