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Core" 빌드 경고 없애는 방법

.NET Core 3.0 preview 설치 후,

.NET Core 3.0 preview 5를 이용해 Windows Forms/WPF 응용 프로그램 개발
; https://www.sysnet.pe.kr/2/0/11937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기존의 .NET Core 2.x 프로젝트를 빌드 시 다음과 같은 경고가 발생합니다.

1>c:\program files\dotnet\sdk\3.0.100-preview5-011568\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RuntimeIdentifierInference.targets(157,5):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Core. See: https://aka.ms/dotnet-core-preview

물론 그냥 무시해도 되는데 ^^; 그래도 은근 거슬립니다.




이런 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규칙은 다음의 문서에 나옵니다.

Select the .NET Core version to use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ore/versions/selection

The process for selecting an SDK version is:

1. dotnet searches for a global.json file iteratively reverse-navigating the path upward from the current working directory.
2. dotnet uses the SDK specified in the first global.json found.
3. dotnet uses the latest installed SDK if no global.json is found.


문제는, 3번의 규칙을 피하기 위해 global.json을 프로젝트 수준에서 포함시켜도 저 경고는 없어지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다행히 검색해 보면,

how to remove message "You are working with a preview version of the .NET Core SDK"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0423404/how-to-remove-message-you-are-working-with-a-preview-version-of-the-net-core-s

프로젝트 자체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

<PropertyGroup>
   <SuppressNETCoreSdkPreviewMessage>true</SuppressNETCoreSdkPreviewMessage>
</PropertyGroup>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6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6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4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18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5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2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898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199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2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07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6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4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4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1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5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4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5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4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7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4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49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989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3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083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090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76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