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Visual Studio 빌드 오류 - result: unexpected exception occured (-1002 - 0xfffffc16)

Fake가 포함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 빌드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1>------ Build started: Project: TestLibUnitTest,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Build started 2019-07-08 오전 11:52:39.
1>BuildFakesAssemblies:
1>  Collecting outdated Fakes assemblies
1>  fakes tools timestamp: 2019-03-26 07:31:33Z
1>  reference assembly paths:
...[생략]...
1>  framework assembly path: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Common7\IDE\PublicAssemblies
1>  output path: D:\TestPrj\FakesAssemblies
1>  intermediate path: D:\TestPrj\obj\Debug\Fakes
1>  Fakes: 4 (4 .fakes files)
1>   Fakes\TestLib.fakes
1>   Fakes\mscorlib.fakes
1>   Fakes\System.fakes
1>   Fakes\System.Web.fakes
1>  fakes tool: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VisualStudio\v16.0\Fakes\fakes.exe
1>  command line arguments:  /Properties:";PlatformTarget=x64" /msbuildpath:"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Current\Bin\msbuild.exe"
1>  result: unexpected exception occured (-1002 - 0xfffffc16)
1>  Fakes assemblies:
1>   D:\TestPrj\FakesAssemblies\TestLib.Fakes.dll
1>   D:\TestPrj\FakesAssemblies\TestLib.Fakes.fakesconfig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4.0.0.0.Fakes.dll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4.0.0.0.Fakes.fakesconfig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Web.4.0.0.0.Fakes.dll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Web.4.0.0.0.Fakes.fakesconfig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4.0.0.0.Fakes.messages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Web.4.0.0.0.Fakes.messages
1>
1>Build FAILED.
1>    0 Warning(s)
1>    0 Error(s)
1>
1>Time Elapsed 00:00:36.52
========== Build: 0 succeeded, 1 failed, 2 up-to-date, 0 skipped ==========

자세히 보면, fakes 파일이 4개인데,

1>  Fakes: 4 (4 .fakes files)
1>   Fakes\TestLib.fakes
1>   Fakes\mscorlib.fakes
1>   Fakes\System.fakes
1>   Fakes\System.Web.fakes

생성된 Fakes.dll은 3개입니다.

1>   D:\TestPrj\FakesAssemblies\TestLib.Fakes.dll
1>   D:\TestPrj\FakesAssemblies\TestLib.Fakes.fakesconfig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4.0.0.0.Fakes.dll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4.0.0.0.Fakes.fakesconfig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Web.4.0.0.0.Fakes.dll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Web.4.0.0.0.Fakes.fakesconfig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4.0.0.0.Fakes.messages
1>   D:\TestPrj\FakesAssemblies\System.Web.4.0.0.0.Fakes.messages

원인은, DLL을 생성하지 못했던 mscorlib.fakes 파일에 정의한 ShimGeneration과 StubGeneration의 순서에 있었습니다. 즉, 다음과 같은 순서인 경우에 "unexpected exception occured (-1002 - 0xfffffc16)" 오류가 발생했던 것으로,

<Fakes xmlns="http://schemas.microsoft.com/fakes/2011/">
  <Assembly Name="mscorlib" Version="4.0.0.0"/>

    <ShimGeneration>
        <Clear />
        <Add FullName="System.AppDomain"/>
    </ShimGeneration>

    <StubGeneration>
        <Remove Namespace="System.Security.Cryptography.X509Certificates"/>
    </StubGeneration>

</Fakes>

이렇게 순서를 바꾸고 나서는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었습니다.

<Fakes xmlns="http://schemas.microsoft.com/fakes/2011/">
  <Assembly Name="mscorlib" Version="4.0.0.0"/>

    <StubGeneration>
        <Remove Namespace="System.Security.Cryptography.X509Certificates"/>
    </StubGeneration>

    <ShimGeneration>
        <Clear />
        <Add FullName="System.AppDomain"/>
    </ShimGeneration>

</Fakes>

사실, Visual Studio 편집기 화면에서 StubGeneration을 뒤에 둔 경우 빨간색 밑줄이 그어져 오류임을 알리고 있었는데 그걸 무시하고 빌드하는 바람에 발생한 오류였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65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9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91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4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5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5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4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50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43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85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9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6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8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5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9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7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5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9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6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34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5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6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9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322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5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