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ism.exe 수행 시 "Error: 2 -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오류 발생

Dism.exe 실행 시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C:\Windows\System32>Dism.exe /online /Cleanup-Image /StartComponentCleanup

Deployment Image Servicing and Management tool
Version: 10.0.14393.3085

Image Version: 10.0.14393.3085

[===========                20.0%                          ]

Error: 2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The DISM log file can be found at C:\WINDOWS\Logs\DISM\dism.log

아래의 글에서 했던 과정을,

Settings / Update & Security 화면 진입 시 프로그램 종료
; https://www.sysnet.pe.kr/2/0/11990

거쳤지만 여전히 "Dism.exe /online /Cleanup-Image /StartComponentCleanup" 실행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구체적인 오류를 확인하려고 "C:\WINDOWS\Logs\DISM\dism.log" 파일을 열었는데, 가만 보니까 하나의 파일에 누적으로 로그를 쌓아서 지난 오류 내용까지 포함하는 형식이었습니다. 그래서 깨끗이 다시 로그를 기록하려고 "dism.log" 파일을 삭제했더니... ^^; 그다음부터는 dism.exe 실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원래부터 문제가 없었던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22/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356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24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8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50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0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3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4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7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7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3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6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3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7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15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2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6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3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9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3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3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53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6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5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