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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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 SYSTEMTIME 값 기준으로 특정 시간이 지났는지를 판단하는 함수

C#으로 구현하면 이런 식인데,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ateTime old = DateTime.Now;
    Thread.Sleep(1000);

    if ((DateTime.Now - old).TotalMilliseconds > 1000)
    {
        Console.Write("Hello");
    }

    Console.WriteLine("World!");
}

Windows 환경의 C/C++에서 SYSTEMTIME으로 저 작업을 하려니 코드가 좀 복잡해지는데, ^^ 제 경우에는 stackoverflow의 어느 코드인가를 참고해서 다음과 같이 만들어봤습니다.

bool IsElapsedTime(SYSTEMTIME* oldTime, SYSTEMTIME* currentTime, ULONGLONG milliSeconds)
{
    union TimeUnit {
        ULARGE_INTEGER li;
        FILETIME       ft;
    };

    TimeUnit oldUnit, newUnit;

    SystemTimeToFileTime(oldTime, &oldUnit.ft);
    SystemTimeToFileTime(currentTime, &newUnit.ft);

    // Add in the seconds
    oldUnit.li.QuadPart += (milliSeconds * 10000); // 1 milli == 1000000 nano
                                                   // 1 milli == 10000 * 100 nano

    return oldUnit.li.QuadPart <= newUnit.li.QuadPart;
}

SYSTEMTIME을 FileTime으로 바꾸면,

SYSTEMTIME structur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minwinbase/ns-minwinbase-systemtime

FILETIME structure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minwinbase/ns-minwinbase-filetime

QuadPart에 1이 있는 경우 그 값이 100 나노초가 되므로 밀리 초를 나타내기 위해 10,000을 곱하는 식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어쨌든 사용법은, 요런 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if (DateTimeExtension::IsElapsedTime(&oldTime, &currentTime, 500) == true)
{
    // 500ms 지난 후 해야 할 작업 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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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7/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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