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862. C# - Active Directory의 LDAP 경로 및 정보 조회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496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Active Directory의 LDAP 경로 및 정보 조회

오랜만에 회사 일로 Active Directory에 대한 LDAP 경로를 만져봤는데요. "폴더" 형식의 노드는 무조건 "OU"인줄 알고 ^^; Users에 있는 사용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했더니,

string path = "LDAP://CN=testuser,OU=Users,DC=testad,DC=com";

검색이 안 됩니다. 왜냐하면 "Users" 그룹은 OU가 아니라 CN이기 때문입니다.

string path = "LDAP://CN=testuser,CN=Users,DC=testad,DC=com";

물론 distinguishedName을 보여주는 도구나 스크립트를 이용해도 쉽게 알아낼 수 있겠지만, "Active Directory Users and Computers" MMC 도구의 폴더 모양으로도 해당 단위가 OU인지 CN인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그림을 보면,

ad_ldap_path.png

아무런 표시가 없는 "Builtin"이나 "Computers" 등의 폴더 모양은 "CN"으로 접근하는 것이고, 그 외에 "Microsoft Exchange Security Group", "SCOMOU", "Temporary" 처럼 폴더 아이콘 내부에 표시가 있는 것들은 "OU"라고 보면 됩니다.

어쨌든, 이러한 LDAP 경로를 이용해 C#의 DirectoryEntry, DirectorySearcher 클래스를 이용하면 대상 AD 객체의 속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irectoryServices; // System.DirectoryServices.dll 참조 필요

// github - DotNetSamples/WinConsole/LdapObjectSearch/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tring path = "LDAP://CN=testuser,CN=Users,DC=testad,DC=com";
        // string path = "LDAP://CN=testuser,OU=SCOMOU,DC=testad,DC=com";
        string path = "LDAP://CN=Guests,CN=Builtin,DC=testad,DC=com";

        DirectoryEntry searchRoot = new DirectoryEntry(path);
        DirectorySearcher search = new DirectorySearcher(searchRoot);

        try
        {
            foreach (SearchResult resEnt in search.FindAll())
            {
                WriteAttr(resEnt, "cn");
                WriteAttr(resEnt, "distinguishedName");
            }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e.Message);
        }
    }

    private static void WriteAttr(SearchResult result, string attrName)
    {
        if (result.Properties.Contains(attrName) == true)
        {
            Console.WriteLine(attrName + " == " + (String)result.Properties[attrName][0]);
        }
    }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7/2019]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6정성태7/25/2018216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1353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667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5802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87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395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83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572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199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255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121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72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937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65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352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9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2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464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783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801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930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607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552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918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032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374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