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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862. C# - Active Directory의 LDAP 경로 및 정보 조회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18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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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Active Directory의 LDAP 경로 및 정보 조회

오랜만에 회사 일로 Active Directory에 대한 LDAP 경로를 만져봤는데요. "폴더" 형식의 노드는 무조건 "OU"인줄 알고 ^^; Users에 있는 사용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했더니,

string path = "LDAP://CN=testuser,OU=Users,DC=testad,DC=com";

검색이 안 됩니다. 왜냐하면 "Users" 그룹은 OU가 아니라 CN이기 때문입니다.

string path = "LDAP://CN=testuser,CN=Users,DC=testad,DC=com";

물론 distinguishedName을 보여주는 도구나 스크립트를 이용해도 쉽게 알아낼 수 있겠지만, "Active Directory Users and Computers" MMC 도구의 폴더 모양으로도 해당 단위가 OU인지 CN인지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의 그림을 보면,

ad_ldap_path.png

아무런 표시가 없는 "Builtin"이나 "Computers" 등의 폴더 모양은 "CN"으로 접근하는 것이고, 그 외에 "Microsoft Exchange Security Group", "SCOMOU", "Temporary" 처럼 폴더 아이콘 내부에 표시가 있는 것들은 "OU"라고 보면 됩니다.

어쨌든, 이러한 LDAP 경로를 이용해 C#의 DirectoryEntry, DirectorySearcher 클래스를 이용하면 대상 AD 객체의 속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DirectoryServices; // System.DirectoryServices.dll 참조 필요

// github - DotNetSamples/WinConsole/LdapObjectSearch/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string path = "LDAP://CN=testuser,CN=Users,DC=testad,DC=com";
        // string path = "LDAP://CN=testuser,OU=SCOMOU,DC=testad,DC=com";
        string path = "LDAP://CN=Guests,CN=Builtin,DC=testad,DC=com";

        DirectoryEntry searchRoot = new DirectoryEntry(path);
        DirectorySearcher search = new DirectorySearcher(searchRoot);

        try
        {
            foreach (SearchResult resEnt in search.FindAll())
            {
                WriteAttr(resEnt, "cn");
                WriteAttr(resEnt, "distinguishedName");
            }
        }
        catch (Exception e)
        {
            Console.WriteLine(e.Message);
        }
    }

    private static void WriteAttr(SearchResult result, string attrName)
    {
        if (result.Properties.Contains(attrName) == true)
        {
            Console.WriteLine(attrName + " == " + (String)result.Properties[attrName][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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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7/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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