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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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ider app.config remapping of assembly "..." from Version "..." [...] to Version "..." [...] to solve conflict and get rid of warning.

이상하군요, 참조하고 있지도 않은 "System.Collections.Concurrent" 어셈블리에 대해 빌드 시 다음과 같은 바인딩 경고가 발생합니다.

Consider app.config remapping of assembly "System.Collections.Concurrent,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from Version "4.0.10.0"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6.1\Facades\System.Collections.Concurrent.dll] to Version "4.0.11.0"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Microsoft.NET.Build.Extensions\net461\lib\System.Collections.Concurrent.dll] to solve conflict and get rid of warning.


프로젝트의 대상 프레임워크 버전을 4.7로 올렸더니 그래도 마찬가지입니다.

Consider app.config remapping of assembly "System.Collections.Concurrent,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b03f5f7f11d50a3a" from Version "4.0.10.0"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Framework\v4.7\Facades\System.Collections.Concurrent.dll] to Version "4.0.11.0"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Microsoft.NET.Build.Extensions\net461\lib\System.Collections.Concurrent.dll] to solve conflict and get rid of warning.


그런데, 자세히 보니 빌드 마지막 부분에 다음과 같이 친절하게 해결 방법을 표시합니다. ^^;

1>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Current\Bin\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2106,5): warning MSB3276: Found conflicts between different versions of the same dependent assembly. Please set the "AutoGenerateBindingRedirects" property to true in the project file. For more information, see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294190.


따라서, csproj 파일을 편집기로 열어 다음의 항목을 추가해 경고를 없앨 수 있습니다.

<AutoGenerateBindingRedirects>True</AutoGenerateBindingRedir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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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7/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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