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2021-06-27 업데이트) .NET Core 2.2.2 SDK부터 함께 배포되는 Roslyn 컴파일러에는 이제 더 이상 csc.exe가 제공되지 않으며 csc.dll로만 존재해 직접적으로 수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NET Core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4.x 기준의) .NET Framework이 설치된 경우에는 다음의 경로에, 32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64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 고정적으로 csc.exe가 있어 다음과 같이 쉽게(?) 빌드할 수 있었습니다. c:\temp>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 program.cs 그런데, 닷넷 코어 환경에서는 경로가 잘 알려진 "dotnet.exe"가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기반으로 빌드를 담당하면서 내부적으로는 csc.exe가 감춰져 있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개별 파일로 빌드하려면 직접 csc.exe를 찾아내야 하는데요. 이럴 때 where.exe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csc.ex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emp> where dotnet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temp> cd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sc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3.3.1-beta3-19461-02 (2fd12c2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arning CS2008: No source files specified. error CS1562: Outputs without source must have the /out option specified 역시나, 저렇게 Roslyn 폴더를 찾아가기보다는... "dotnet build"가 더 선호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461. C# 8.0의 #nulable 관련 특성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459.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C# 8.0/9.0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2034. .NET Core/5+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0/12/2019] [최종 수정일: 7/7/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10-12 11시19분 Is it possible to compile a single C# code file with the .NET Core Roslyn compiler?;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065777/is-it-possible-to-compile-a-single-c-sharp-code-file-with-the-net-core-roslyn-c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10139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113601정성태4/19/202410367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113600정성태4/18/20241110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13599정성태4/17/202410977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113598정성태4/16/202411731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213597정성태4/15/20249947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113596정성태4/14/202410765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113595정성태4/13/202411059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4정성태4/12/202410868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113593정성태4/8/20249719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13592정성태4/2/202412401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13591정성태4/2/202410676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113590정성태3/31/202410596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13589정성태3/29/20241037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113588정성태3/28/20241195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113587정성태3/27/202410338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13586정성태3/27/202413939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13585정성태3/26/202411277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13584정성태3/26/202413238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113583정성태3/25/20241041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13582정성태3/19/202412276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113581정성태3/18/202411473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13580정성태3/15/2024102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113579정성태3/13/202411480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13578정성태3/11/202412609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113577정성태3/9/202411953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