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2021-06-27 업데이트) .NET Core 2.2.2 SDK부터 함께 배포되는 Roslyn 컴파일러에는 이제 더 이상 csc.exe가 제공되지 않으며 csc.dll로만 존재해 직접적으로 수행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NET Core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4.x 기준의) .NET Framework이 설치된 경우에는 다음의 경로에, 32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 64비트: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64\v4.0.30319 고정적으로 csc.exe가 있어 다음과 같이 쉽게(?) 빌드할 수 있었습니다. c:\temp>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4.0.30319\csc" program.cs 그런데, 닷넷 코어 환경에서는 경로가 잘 알려진 "dotnet.exe"가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기반으로 빌드를 담당하면서 내부적으로는 csc.exe가 감춰져 있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개별 파일로 빌드하려면 직접 csc.exe를 찾아내야 하는데요. 이럴 때 where.exe를 이용해 다음과 같이 csc.exe가 있는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C:\temp> where dotnet C:\Program Files\dotnet\dotnet.exe C:\Program Files (x86)\dotnet\dotnet.exe C:\temp> cd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Program Files\dotnet\sdk\3.0.100\Roslyn\bincore> csc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3.3.1-beta3-19461-02 (2fd12c21)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warning CS2008: No source files specified. error CS1562: Outputs without source must have the /out option specified 역시나, 저렇게 Roslyn 폴더를 찾아가기보다는... "dotnet build"가 더 선호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개발 환경 구성: 461. C# 8.0의 #nulable 관련 특성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전 글] 개발 환경 구성: 459.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서 C# 8.0/9.0 컴파일러를 사용하는 방법 [연관 글] .NET Framework: 2034. .NET Core/5+ 환경에서 (프로젝트가 아닌) C# 코드 파일을 입력으로 컴파일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최초 등록일: 10/12/2019] [최종 수정일: 7/7/2023]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10-12 11시19분 Is it possible to compile a single C# code file with the .NET Core Roslyn compiler?;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6065777/is-it-possible-to-compile-a-single-c-sharp-code-file-with-the-net-core-roslyn-c 정성태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00정성태3/28/202313548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13299정성태3/27/202313428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13298정성태3/27/202312881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13297정성태3/26/202314746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13296정성태3/25/202313788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113295정성태3/24/202313845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113294정성태3/22/202313827.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13293정성태3/22/202313127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13292정성태3/21/202313762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113291정성태3/20/202313821.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13290정성태3/19/202314090.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113289정성태3/18/202312800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113288정성태3/17/202313196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113287정성태3/16/202313213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113286정성태3/15/202313628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13285정성태3/14/202313036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113284정성태3/13/202312588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113283정성태3/12/202310833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13282정성태3/12/202311300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13281정성태3/12/202312432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13280정성태3/9/202314490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13279정성태3/9/202313746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13278정성태3/8/202313598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13277정성태3/6/202314257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13276정성태3/5/202314403.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13275정성태3/3/202314494.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