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IDE1006 - Naming rule violation: These words must begin with upper case characters: ...

예제를 먼저 보면,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_)
    {
        calc();
    }

    static void calc()
    {
    }
}

이런 경우 Visaul Studio 2019에서 "Error List" 창의 "Messages" 범주에 다음과 같은 code analysis 결과가 나옵니다.

IDE1006 - Naming rule violation: These words must begin with upper case characters: calc

만약 저런 경우가 몇 개 안된다면 소스 코드에 다음과 같이 pragma를 사용해 예외로 만들 수 있습니다.

#pragma warning disable IDE1006 // Naming Styles
    static void calc()
#pragma warning restore IDE1006 // Naming Styles
    {
    }

또는, 특정 소스 코드 파일에만 몰려 있다면 해당 파일의 상단에 넣어두는 식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pragma warning disable IDE1006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_)
    {
        calc();
    }

    static void calc()
    {
    }
}

나아가서, 프로젝트 단위로 예외를 설정하고 싶다면 프로젝트 속성 창의 "Build" 범주에서 다음과 같이 "Suppress warnings"에 "IDE1006"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turn_off_ide1006_2.png

만약 개발자 스스로 저런 코딩 스타일을 전혀 따르지 않는다면 Visual Studio 자체의 "Tools" / "Options" 메뉴에서 "Text Editr" / "C#" / "Code Style" / "Naming" 범주에서 규칙들을 아예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turn_off_ide1006_1.png




참고로, "Error List" 창에 제공되는 "Suppress" / "In Suppression File" 메뉴를 선택하면,

turn_off_ide1006_0.png

프로젝트에 GlobalSuppressions.cs 파일이 추가되고 다음의 내용을 포함하게 됩니다.

[assembly: System.Diagnostics.CodeAnalysis.SuppressMessage("Style", "IDE1006:Naming Styles", Justification = "<Pending>", Scope = "member", Target = "~M:Program.calc")]


GlobalSuppressions.cs 파일의 장점은 원본 코드를 pragma로 어지럽히지 않는다는 정도입니다. 반면 아쉬운 점이 있다면 SuppressMessage의 "Target" 속성에 '*'와 같은 식의 조건을 지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밍 규칙에 어긋나는 모든 함수에 대해 저렇게 SuppressMessage를 추가해야 하므로 관리 상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4/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498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2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1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7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0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2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87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3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4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9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40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4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1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95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2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76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14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05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29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42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5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07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25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45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78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