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SQL 서버 접속 시 "Cannot open user default database. Login failed."

SQL 서버 접속 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offline_db_user_1.png

Cannot connect to 192.168.100.50\SQLEXPRESS.

Cannot open user default database. Login failed.
Login failed for user 'tsuser'. (Microsoft SQL Server, Error: 4064)

아래의 글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SQL SERVER ? Fix : Error: 4064 ? Cannot open user default database. Login failed. Login failed for user
; https://blog.sqlauthority.com/2008/11/04/sql-server-fix-error-4064-cannot-open-user-default-database-login-failed-login-failed-for-user/

말 그대로 해당 사용자의 "default database"가 (Online이 아닌) "Offline"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대화창의 "Connection Properties" 탭을 눌러 "Connect to database"에 다른 데이터베이스(예를 들어 master)를 설정한 후,

offline_db_user_2.png

접속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해당 데이터베이스를 안 쓴다고 명시적인 Offline 상태로 만들어서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7/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6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5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7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4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0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7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3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3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0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3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0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8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8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3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1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3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8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1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0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3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6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