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SL에서 Makefile로 공개된 리눅스 환경의 C/C++ 소스 코드 빌드

(github 등에) 공개된 리눅스 C/C++ 소스 코드를 간단하게 빌드하고 싶다면 WSL도 꽤 괜찮은 환경입니다. ^^ 예를 들어 다음의 Ubuntu 18.04 버전을 설치하고,

Ubuntu 18.04 LTS
; https://www.microsoft.com/ko-kr/p/ubuntu-1804-lts/9n9tngvndl3q#activetab=pivot:overviewtab

각종 빌드 관련 도구를 설치한 후,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build-essential gdb

파일 전달은 그냥 간단하게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하면 되므로 복사 대상 폴더에서 실행만 하면 됩니다.

$ code .

따라서 남은 작업은, 소스 코드를 Visual Studio Code의 폴더 뷰에 윈도우로부터 복사하고 make를 실행하면 빌드가 완료됩니다. ^^

$ make




재미있는 것은 code의 경로인데요,

$ which code
/mnt/c/Users/testusr/AppData/Local/Programs/Microsoft VS Code/bin/code

보면, "%LOCALAPPDATA%"의 경로가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sudo"로 전환된 shell에서는 code를 찾지 못합니다.

$ sudo code
[sudo] password for testusr:
sudo: code: command not found

$ sudo -s

# code .
No command 'code' found, did you mean:
 Command 'node' from package 'nodejs-legacy' (universe)
 Command 'cobe' from package 'python-cobe' (universe)
 Command 'cde' from package 'cde' (universe)
 Command 'ode' from package 'plotutils' (universe)
 Command 'tcode' from package 'emboss' (universe)
 Command 'cdde' from package 'cdde' (universe)
code: command not found

반면 일반 사용자 계정의 shell에서 code가 동작한 것은 $PATH에 경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 echo $PATH
/home/testusr/bin:...[생략]...:/mnt/c/Users/testusr/AppData/Local/Programs/Microsoft VS Code/bin:/mnt/c/Users/testusr/AppData/Local/Microsoft/WindowsApps:...[생략]...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8/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1정성태7/15/20182089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44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49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04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35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004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90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99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99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15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99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45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71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65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741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57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34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79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797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150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712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94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422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9090.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224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427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