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SL에서 Makefile로 공개된 리눅스 환경의 C/C++ 소스 코드 빌드

(github 등에) 공개된 리눅스 C/C++ 소스 코드를 간단하게 빌드하고 싶다면 WSL도 꽤 괜찮은 환경입니다. ^^ 예를 들어 다음의 Ubuntu 18.04 버전을 설치하고,

Ubuntu 18.04 LTS
; https://www.microsoft.com/ko-kr/p/ubuntu-1804-lts/9n9tngvndl3q#activetab=pivot:overviewtab

각종 빌드 관련 도구를 설치한 후,

$ sudo apt-get update
$ sudo apt-get install build-essential gdb

파일 전달은 그냥 간단하게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하면 되므로 복사 대상 폴더에서 실행만 하면 됩니다.

$ code .

따라서 남은 작업은, 소스 코드를 Visual Studio Code의 폴더 뷰에 윈도우로부터 복사하고 make를 실행하면 빌드가 완료됩니다. ^^

$ make




재미있는 것은 code의 경로인데요,

$ which code
/mnt/c/Users/testusr/AppData/Local/Programs/Microsoft VS Code/bin/code

보면, "%LOCALAPPDATA%"의 경로가 설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sudo"로 전환된 shell에서는 code를 찾지 못합니다.

$ sudo code
[sudo] password for testusr:
sudo: code: command not found

$ sudo -s

# code .
No command 'code' found, did you mean:
 Command 'node' from package 'nodejs-legacy' (universe)
 Command 'cobe' from package 'python-cobe' (universe)
 Command 'cde' from package 'cde' (universe)
 Command 'ode' from package 'plotutils' (universe)
 Command 'tcode' from package 'emboss' (universe)
 Command 'cdde' from package 'cdde' (universe)
code: command not found

반면 일반 사용자 계정의 shell에서 code가 동작한 것은 $PATH에 경로가 있기 때문입니다.

$ echo $PATH
/home/testusr/bin:...[생략]...:/mnt/c/Users/testusr/AppData/Local/Programs/Microsoft VS Code/bin:/mnt/c/Users/testusr/AppData/Local/Microsoft/WindowsApps:...[생략]...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8/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95정성태9/19/201828468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2378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4337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5328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1774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5255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4207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9097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22800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21672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21266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84정성태9/6/201823828개발 환경 구성: 396. pagefile.sys를 비활성화시켰는데도 working set 메모리가 줄어드는 이유파일 다운로드1
11683정성태9/5/201821642개발 환경 구성: 395. Azure Web App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
11682정성태9/5/201820699오류 유형: 484.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1729 관련 오류 발생
11681정성태9/5/201823672Windows: 149. 다른 컴퓨터의 윈도우 이벤트 로그를 구독하는 방법 [2]
11680정성태9/2/201825341Graphics: 21. shader - _Time 내장 변수를 이용한 UV 변동 효과파일 다운로드1
11679정성태8/30/201823402.NET Framework: 792. C# COM 서버가 제공하는 COM 이벤트를 C++에서 받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78정성태8/29/201821943오류 유형: 483. 닷넷 - System.InvalidProgramException [1]
11677정성태8/29/201819476오류 유형: 482. TFS - Could not find a part of the path '...\packages\Microsoft.AspNet.WebApi.5.2.5\.signature.p7s'.
11676정성태8/29/201830458.NET Framework: 791. C# - ElasticSearch를 위한 Client 라이브러리 제작 [1]파일 다운로드1
11675정성태8/29/201820842오류 유형: 481. The located assembly's manifest definition does not match the assembly reference.
11674정성태8/29/201821267Phone: 12. Xamarin - 기존 리모컨 기능을 핸드폰의 적외선 송신으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73정성태8/28/201819792오류 유형: 480. Fritzing 실행 시 Ordinal Not Found 오류
11672정성태8/28/201819115오류 유형: 479. 윈도우 - 시스템 설정에서 도메인 참가를 위한 "Change" 버튼이 비활성화된 경우
11671정성태8/28/201825890사물인터넷: 39. 아두이노에서 적외선 송신기 기본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1670정성태8/28/201825254사물인터넷: 38. 아두이노에서 적외선 수신기 기본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