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9개 있습니다.)

C# - 간단하게 만들어 보는 리눅스의 nc(netcat), json_pp 프로그램

리눅스 도구에 보면 nc가 있는데,

nc - Unix, Linux Command
; https://www.tutorialspoint.com/unix_commands/nc.htm

윈도우에는 없군요. ^^ 검색해 보면 다음의 링크가 있지만,

netcat
; https://eternallybored.org/misc/netcat/

$ sudo apt install netcat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이라면 C#으로 다음과 같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Net.Sockets;

namespace netcat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args.Length != 2)
            {
                return;
            }

            if (Console.IsInputRedirected == false)
            {
                Console.WriteLine("No input redirected");
                return;
            }

            int port = int.Parse(args[1]);

            using (TcpClient client = new TcpClient(args[0], port))
            {
                using (NetworkStream ns = client.GetStream())
                using (BinaryReader br = new BinaryReader(Console.OpenStandardInput()))
                {
                    while (true)
                    {
                        byte[] buffer = br.ReadBytes(512);
                        if (buffer == null || buffer.Length == 0)
                        {
                            break;
                        }

                        ns.Write(buffer, 0, buffer.Length);
                    }
                }
            }
        }
    }
}

빌드한 후 이런 식으로 테스트할 수 있고,

C:\temp> echo "Hello!" | netcat localhost 9900

C:\temp> type data.txt | netcat localhost 9900

그럼 pipeline으로 연결된 "Hello!" 문자열을, 그리고 "data.txt" 파일의 내용을 netcat이 전달받아 "localhost:9900" TCP 서버에 전송합니다.




유사하게 json_pp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작업은 Newtonsoft.Json 패키지가 다 해주므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코딩할 수 있습니다.

using Newtonsoft.Json;
using System;
using System.IO;

namespace json_pp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f (BclExtension.ConsoleHelper.IsInputHandleRedirected() == false)
            {
                Console.WriteLine("No input redirected");
                Help();
                return;
            }

            bool verbose = false;

            if (args.Length == 1 && args[0] == "-v")
            {
                verbose = true;
            }

            using (MemoryStream ms = new MemoryStream())
            using (BinaryReader br = new BinaryReader(Console.OpenStandardInput()))
            {
                while (true)
                {
                    byte[] buffer = br.ReadBytes(512);
                    if (buffer == null || buffer.Length == 0)
                    {
                        break;
                    }

                    ms.Write(buffer, 0, buffer.Length);
                }

                ms.Position = 0;
                using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ms))
                using (StringWriter sw = new StringWriter())
                {
                    string text = sr.ReadToEnd();

                    if (verbose == true)
                    {
                        Console.WriteLine(text);
                    }

                    using (StringReader textReader = new StringReader(text))
                    {
                        Newtonsoft.Json.JsonTextReader jtr = new Newtonsoft.Json.JsonTextReader(textReader);
                        var jsonWriter = new JsonTextWriter(sw) { Formatting = Formatting.Indented };
                        jsonWriter.WriteToken(jtr);
                        Console.WriteLine(sw.ToString());
                    }
                }
            }
        }

        private static void Help()
        {
            string appName = Path.GetFileNameWithoutExtension(typeof(Program).Assembly.Location);
            Console.WriteLine($"(redirect_source) | {appName} [-v]");
            Console.WriteLine($"ex:");
            Console.WriteLine("\techo \"{ \\\"foo\\\": 500 }\" | " + appName);
        }
    }
}




Github에도 소스 코드 및 빌드된 바이너리를 올려두었습니다.

stjeong / Utilities / netcat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tree/master/netcat

stjeong / Utilities / json_pp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tree/master/json_pp

Utilities.zip
; https://github.com/stjeong/Utilities/releas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3-02-10 11시50분
udp 모드로 접속하는 -u 옵션을 추가했고, TCP 서버로 단순히 listen하고 텍스트를 출력하는 -l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UDP 소켓으로 127.0.0.1:65300 측에 데이터 전달
c:\temp> echo "TEST" | netcat -u 127.0.0.1 65300

// 0.0.0.0:65300 바인딩의 TCP 서버
c:\temp> netcat -l 65300
정성태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72정성태11/6/201813737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2908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19953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1749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1653.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1313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14514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2144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15774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13732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14465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14121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11760정성태10/24/201810584개발 환경 구성: 418. Azure - Runbook 내에서 또 다른 Runbook 스크립트를 실행
11759정성태10/24/201811331개발 환경 구성: 417. Azure - Runbook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서드를 위한 부가 Module 추가
11758정성태10/23/201813411.NET Framework: 800. C# - Azure REST API 사용을 위한 인증 획득 [3]파일 다운로드1
11757정성태10/19/201810872개발 환경 구성: 416. Visual Studio 2017을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및 디버깅)
11756정성태10/19/201813177오류 유형: 500. Visual Studio Code의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시 인텔리센스가 안 된다면?
11755정성태10/19/201814801오류 유형: 499. Visual Studio Code extension for Arduino - #include errors detected. [1]
11754정성태10/19/201811638개발 환경 구성: 415.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 새 프로젝트
11753정성태10/19/201819119개발 환경 구성: 414.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아두이노 프로그램 개발
11752정성태10/18/201811372오류 유형: 498. SQL 서버 - Database source is not a supported version of SQL Server
11751정성태10/18/201811483오류 유형: 497. Visual Studio 실행 시 그래픽이 투명해진다거나, 깨진다면?
11750정성태10/18/201810265오류 유형: 496. 비주얼 스튜디오 - One or more projects in the solution were not loaded correctly.
11749정성태10/18/201811709개발 환경 구성: 413.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작성한 프로그램을 빌드하는 가장 쉬운 방법
11748정성태10/18/201812632개발 환경 구성: 412. Arduino IDE를 Store App으로 설치한 경우 컴파일만 되고 배포가 안 되는 문제
11747정성태10/17/201812782.NET Framework: 799. C# - DLL에도 EXE처럼 Main 메서드를 넣어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