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sh http add urlacl - Error: 183 Cannot create a file when that file already exists.

이전에 설명한 방법을,

IIS의 80 포트를 공유하는 응용 프로그램 만드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55

이번에는 443 HTTPS 포트를 "LOCAL SERVICE"에 권한을 주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럴 때 다음과 같이 실행하면,

C:\temp> netsh http add urlacl url=http://+:443/MyTemp/ user="NT AUTHORITY\LOCAL SERVICE"

Url reservation add failed, Error: 183
Cannot create a file when that file already exists.

183 오류가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url=http://+:443"으로 했기 때문인데, 기본적으로 443은 이미 IIS가 https 프로토콜로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file already exists"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수정하려면 "https"라고 명시해야 합니다.

C:\temp> netsh http add urlacl url=https://+:443/MyTemp/ user="NT AUTHORITY\LOCAL SERVICE"

URL reservation successfully added

c:\temp> netsh http show urlacl
    ...[생략]...
    Reserved URL            : https://+:443/MyTemp/
        User: NT AUTHORITY\LOCAL SERVICE
            Listen: Yes
            Delegate: No
            SDDL: D:(A;;GX;;;LS)
    ...[생략]...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4/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2정성태7/23/20182313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74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35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49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04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73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84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26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12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95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22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52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85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51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07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39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24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73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77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78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40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59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373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00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28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60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