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938. C# - ICS(Internet Connection Sharing) 제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43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ICS(Internet Connection Sharing) 제어

이 글에서는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단지 환경 구성한 C# 프로젝트가 아까워 기록용으로 남기는 것입니다.




검색해 보면, Windows 7부터 ICS를 명령행에서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졌다고 합니다.

How to enable Internet Connection Sharing using command line?
; https://superuser.com/questions/470319/how-to-enable-internet-connection-sharing-using-command-line

그래서 PowerShell 등을 이용해 코딩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하는데 "hnetcfg.dll"을 시스템에 등록해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안 드는군요. 반면 예전에 소개한,

Registry 등록 없이 COM 개체 사용 
; https://www.sysnet.pe.kr/2/1/262

Registry 등록 과정 없이 COM 개체 사용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167

Reg-free COM 개체 사용을 위한 manifest 파일 생성 도구 - COMRegFreeManifest
; https://www.sysnet.pe.kr/2/0/12160

방법을 사용하면 C#에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시도를 해봤는데요,

using hnetcfgLib;
using System;

namespace ics
{
    class Program
    {
        [STAThread]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tSharingManagerClass nsmc = new NetSharingManagerClass();

            Console.WriteLine(nsmc.SharingInstalled);
            {
                // Element not found
                //INetSharingPrivateConnectionCollection ec = nsmc.EnumPrivateConnections[tagSHARINGCONNECTION_ENUM_FLAGS.ICSSC_DEFAULT];
                //Console.WriteLine(ec.Count);
            }

            {
                // Element not found
                //INetSharingPublicConnectionCollection ec = nsmc.EnumPublicConnections[tagSHARINGCONNECTION_ENUM_FLAGS.ICSSC_DEFAULT];
                //Console.WriteLine(ec.Count);
            }

            {
                INetSharingEveryConnectionCollection ec = nsmc.EnumEveryConnection;
                if (ec.Count == 0) // Always 0
                {
                    return;
                }

                // System.Runtime.InteropServices.COMException: 'Error HRESULT E_FAIL has been returned from a call to a COM component.'
                foreach (object nc in ec)
                {
                    INetConnection connection = nc as INetConnection;

                    if (connection == null)
                    {
                        continue;
                    }

                    hnetcfgLib.INetConnectionProps ncProps = nsmc.NetConnectionProps[connection];
                    Console.WriteLine(nc);
                }
            }
        }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아쉽게도 정상적으로 EnumEveryConnection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나열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 아래의 VBScript 코드에서는,

Enabling Internet Connection Firewall (VBScript)
; https://learn.microsoft.com/en-us/previous-versions/windows/desktop/ics/enabling-internet-connection-firewall-vbscript

NetSharingManager.EnumEveryConnection에서 정상적으로 값을 반환하는데요, 뭐가 문제인지는... 일단 현재는 흥미가 사라졌으므로 나중에 좀 더 조사하는 걸로 하고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4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6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5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6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9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6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2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2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7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3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7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6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2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1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3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7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9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0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4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6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57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