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windbg - !py 확장 명령어 실행 시 "failed to find python interpreter"

지난 글에서도 겪었던 오류인데,

windbg에서 python 스크립트 실행하는 방법 - pykd
; https://www.sysnet.pe.kr/2/0/11227

새로운 PC에서 파이썬 설치 없이 스크립트만 등록했는데 여전히 오류가 발생합니다.

0:000> !py
failed to find python interpreter

대신 python 2.7을 MSI 버전으로 다운로드해 설치했더니 오류가 없어졌는데요. 아마도 환경 변수 PATH를 더 잡아야 하는 것 같은데, 일단 다음에 기회 되면 그 부분은 추가적으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또한 windbg 내에서 pykd를 설치하는 과정 중,

0:000> !pip install pykd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string>", line 1, in <module>

AttributeError: 'module' object has no attribute 'logger'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아마도 최신 pykd 버전에서 뭔가 바뀐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럴 때는 windbg 내에서 실행하지 말고, 명령행에서 직접 pip 설치를 하면 됩니다.

C:\temp> pip install pykd
Collecting pykd
  Downloading https://files.pythonhosted.org/packages/ca/72/05a969373e74bc0993ca3f718f46212b2f1429f2ed9e79581cbb91db374e/pykd-0.3.4.14-cp27-none-win_amd64.whl (11.2MB)
...[생략]...
Installing collected packages: pykd
Successfully installed pykd-0.3.4.14
You are using pip version 18.1, however version 20.2.3 is available.
You should consider upgrading via the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command.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21/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8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99.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9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7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1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1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6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6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3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2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9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8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5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2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7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0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0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1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7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7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81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68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20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43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913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