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946. C# 9.0을 위한 개발 환경 구성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36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9.0을 위한 개발 환경 구성

다음의 문서에 이미 공개되어 있듯이,

C# language versioning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configure-language-version

현재 C# 9.0은 .NET 5 프로젝트인 경우 기본값이지만, 그 외의 프로젝트라면 csproj 파일을 열어 명시적으로 9.0이라고 명시해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coreapp3.1</TargetFramework>
        <LangVersion>9.0</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적용 여부를 간단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신규 문법으로,

Target-typed new expression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oposals/csharp-9.0/target-typed-new

using System;

class Program
{
    private readonly static object s_syncObj = new();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코딩을 해보면, 원래는 "new()"에서 오류가 발생하지만 C# 9.0에서는 정상적으로 컴파일이 됩니다.




C# 9.0에 관한 문법은 다음의 문서를 참고하거나,

What's new in C# 9.0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whats-new/csharp-9

C# 9.0 Specification Proposals
; https://learn.microsoft.com/en-us/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oposals/csharp-9.0/records

혹은 github 문서를 통해 현재 시점의 적용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nguage Feature Status - C# 9
; https://github.com/dotnet/roslyn/blob/master/docs/Language%20Feature%20Status.md#c-9




참고로, "Developer Command Prompt for VS2019"를 열고 다음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이렇게 9.0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2020-10-11 시점에는) default 버전은 8.0입니다.

C:\> csc -langversion:?
Supported language versions:
default
1
2
3
4
5
6
7.0
7.1
7.2
7.3
8.0 (default)
9.0
latestmajor
preview
lates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9/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427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819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548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130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536.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852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17.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24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112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396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20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753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246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339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819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677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162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05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1991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985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645.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12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0983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453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177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786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