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 2.2 빌드 - error MSB4018: The "RazorTagHelper" task failed unexpectedly.

이상하군요, .NET Core 2.0/2.1 프로젝트는 괜찮은데 유독 2.2 프로젝트에서만 빌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reCoreWin2,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C:\Program Files\dotnet\sdk\5.0.100\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EolTargetFrameworks.targets(28,5): warning NETSDK1138: The target framework 'netcoreapp2.2' is out of support and will not receive security updates in the future. Please refer to https://aka.ms/dotnet-core-support for more information about the support policy.
1>C:\temp\AzureWebApps\AzureWebTest\CoreCoreWin2\Pages\Index.cshtml.cs(142,36,142,49): warning CS1998: This async method lacks 'await' operators and will run synchronously. Consider using the 'await' operator to await non-blocking API calls, or 'await Task.Run(...)' to do CPU-bound work on a background thread.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The "RazorTagHelper" task failed unexpectedly.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DOTNET_HOST_PATH is not set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AspNetCore.Razor.Tasks.DotNetToolTask.get_DotNetPath()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AspNetCore.Razor.Tasks.DotNetToolTask.GenerateFullPathToTool()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Utilities.ToolTask.ComputePathToTool()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Utilities.ToolTask.Execute()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AspNetCore.Razor.Tasks.DotNetToolTask.Execute()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BackEnd.TaskExecutionHost.Microsoft.Build.BackEnd.ITaskExecutionHost.Execute()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BackEnd.TaskBuilder.<ExecuteInstantiatedTask>d__26.MoveNext()
1>Done building project "CoreCoreWin2.csproj" -- FAILED.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DOTNET_HOST_PATH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데, 실제로 검색해 보면,

Build is failing for Microsoft.NET.Sdk.Razor project
; https://developercommunity2.visualstudio.com/t/Build-is-failing-for-MicrosoftNETSdkR/1251808?preview=true

해결책으로 환경 변수 설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환경 변수 이름: DOTNET_HOST_PATH
환경 변숫값: dotnet

path라는 이름에서 dotnet.exe가 있는 경로를 지정해야 할 것 같지만,

%ProgramFiles%\dotnet\dotnet.exe

환경 변수 PATH에 경로가 잡혀 있는 경우 dotnet만 있어도 잘 동작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88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55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28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2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0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48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16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2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48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4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1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17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28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0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1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57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848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49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1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68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6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2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49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0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3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6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