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NET Core 2.2 빌드 - error MSB4018: The "RazorTagHelper" task failed unexpectedly.

이상하군요, .NET Core 2.0/2.1 프로젝트는 괜찮은데 유독 2.2 프로젝트에서만 빌드 오류가 발생합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reCoreWin2,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C:\Program Files\dotnet\sdk\5.0.100\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EolTargetFrameworks.targets(28,5): warning NETSDK1138: The target framework 'netcoreapp2.2' is out of support and will not receive security updates in the future. Please refer to https://aka.ms/dotnet-core-support for more information about the support policy.
1>C:\temp\AzureWebApps\AzureWebTest\CoreCoreWin2\Pages\Index.cshtml.cs(142,36,142,49): warning CS1998: This async method lacks 'await' operators and will run synchronously. Consider using the 'await' operator to await non-blocking API calls, or 'await Task.Run(...)' to do CPU-bound work on a background thread.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The "RazorTagHelper" task failed unexpectedly.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DOTNET_HOST_PATH is not set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AspNetCore.Razor.Tasks.DotNetToolTask.get_DotNetPath()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AspNetCore.Razor.Tasks.DotNetToolTask.GenerateFullPathToTool()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Utilities.ToolTask.ComputePathToTool()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Utilities.ToolTask.Execute()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AspNetCore.Razor.Tasks.DotNetToolTask.Execute()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BackEnd.TaskExecutionHost.Microsoft.Build.BackEnd.ITaskExecutionHost.Execute()
1>F:\nuget_root\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2.2.0\build\netstandard2.0\Microsoft.AspNetCore.Razor.Design.CodeGeneration.targets(79,5): error MSB4018:    at Microsoft.Build.BackEnd.TaskBuilder.<ExecuteInstantiatedTask>d__26.MoveNext()
1>Done building project "CoreCoreWin2.csproj" -- FAILED.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DOTNET_HOST_PATH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데, 실제로 검색해 보면,

Build is failing for Microsoft.NET.Sdk.Razor project
; https://developercommunity2.visualstudio.com/t/Build-is-failing-for-MicrosoftNETSdkR/1251808?preview=true

해결책으로 환경 변수 설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환경 변수 이름: DOTNET_HOST_PATH
환경 변숫값: dotnet

path라는 이름에서 dotnet.exe가 있는 경로를 지정해야 할 것 같지만,

%ProgramFiles%\dotnet\dotnet.exe

환경 변수 PATH에 경로가 잡혀 있는 경우 dotnet만 있어도 잘 동작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4988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7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15.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3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888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4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4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93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41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6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3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96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2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77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15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05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0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44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6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07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30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47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79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