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한영 변환은 되지만, 정작 한글 입력이 안되는 경우

이런 경우가 흔치 않죠. 제 경우에는 아마존 EC2에 추가한 윈도우 서버 VM에서 그런 일이 한 번 발생했습니다.

아마존 EC2에 새로 추가된 "1년 무료 Windows 서버 인스턴스"가 있다는데, 직접 만들어 볼까요? ^^
; https://www.sysnet.pe.kr/2/0/1224

해당 환경에서, "한영 변환"을 위해 "Alt" 키를 누르면 다음 화면과 같이 트레이에서는 "KO" 로 표시되지만 정작 한글 입력은 되지 않았습니다.

hankey_in_eng_os_1.png

당황하지 마시고 ^^ 이런 경우에는 제어판의 "Region and Language"로 가서,

hankey_in_eng_os_2.png

다음의 그림에서처럼 "Keyboards and Languages" 탭에서 "Change Keyboards..." 버튼을 눌러 "Korean - Microsoft IME"를 추가해 주면 됩니다.

hankey_in_eng_os_3.png

추가한 다음, "Default input language"를 다음과 같이 "Korean (Korea) - Microsoft IME"로 바꿔주고 위치도 한 단계 위로 올려줍니다.

hankey_in_eng_os_4.png

자... 그럼 다 끝났습니다. 이제 "한영 변환"을 위해 "Alt" 키를 누르면 아까 화면과는 다르게 "KO"와 함께 "가"라는 표시가 트레이에서 보이게 되고 한글도 잘 씌여집니다. ^^

hankey_in_eng_os_5.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9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7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7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0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3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35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8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0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8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38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