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998.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066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https://www.sysnet.pe.kr/2/0/11596

.NET Framework: 998.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2497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예전에,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https://www.sysnet.pe.kr/2/0/11596

OWIN을 더 이상 알 필요가 없다고 했는데, 뜻하지 않은 일이 생겨 ^^; 예제 프로젝트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 기술이라, 제대로 된 문서가 있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아래의 공식 문서에서 아주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Getting Started with OWIN and Katana
; https://docs.microsoft.com/en-us/aspnet/aspnet/overview/owin-and-katana/getting-started-with-owin-and-katana

그냥 따라 하기만 하면 되는데, ^^ 간단하게 정리하면 우선 ASP.NET Web Application 유형으로 Empty 상태의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Microsoft.Owin.Host.SystemWeb" 패키지를 추가합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Owin.Host.SystemWeb

이후 "OWIN Startup class" 유형의 새 항목을 추가하고,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app.Run(context =>
            {
                context.Response.ContentType = "text/plain";
                return context.Response.WriteAsync("Hello, world.");
            });
        }
    }
}

F5 키를 눌러 디버그 모드로 실행하면 IIS Express 위에 얹어 웹 응용 프로그램이 구동됩니다. 엄청 쉽군요. ^^




OWin 웹 애플리케이션을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F5(또는 Ctrl + F5)로 실행했을 때 "HTTP Error 403.14 - Forbidden" 오류 페이지가 뜬다면?

"Install-Package microsoft.owin.host.SystemWeb"로 패키지 추가를 하지 않고 곧바로 "OWIN Startup class"를 추가했을 것입니다. 패키지 추가를 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65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119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53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941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53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47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92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15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501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84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9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48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61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77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14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9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71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96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27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200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42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65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68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20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742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7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