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dotPeek - 훌륭한 역어셈블 소스 코드 생성 도구

예를 들어 볼까요? 다음과 같이 자동 속성 코드와 await 호출을 포함한 async 메서드를 정의한 경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Http;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MyType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async Task<string> Test()
        {
            HttpClient hc = new HttpClient();
            string text = await hc.GetStringAsync("http://www.naver.com");

            Console.WriteLine(text);

            return text;
        }
    }
}

dnSpy나 심지어 Visaul Studio에서조차도 다음과 같은 식으로 <, >, $ 기호들이 난무하는, 실제로 C# 컴파일러에 의해 자동 생성된 코드를 거의 여과 없이 보여주는 역어셈블 결과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Visual Studio는 <, >, $ 기호를 밑줄과 16바이트 코드 값으로 대체합니다.)

// 자동 속성의 사용으로 생성된 코드

[CompilerGenerated]
[DebuggerBrowsable(DebuggerBrowsableState.Never)]
private string <Name>k__BackingField;

public string Name
{
    [CompilerGenerated]
    get
    {
        return this.<Name>k__BackingField;
    }
    [CompilerGenerated]
    set
    {
        this.<Name>k__BackingField = value;
    }
}

// async / await 호출

[CompilerGenerated]
private sealed class <Test>d__5 : IAsyncStateMachine
{
    public <Test>d__5()
    {
    }

    void IAsyncStateMachine.MoveNext()
    {
        int num = this.<>1__state;
        string result;
        try
        {
            TaskAwaiter<string> awaiter;
            if (num != 0)
            {
                this.<hc>5__1 = new HttpClient();
                awaiter = this.<hc>5__1.GetStringAsync("http://www.naver.com").GetAwaiter();
                if (!awaiter.IsCompleted)
                {
                    this.<>1__state = 0;
                    this.<>u__1 = awaiter;
                    MyType.<Test>d__5 <Test>d__ = this;
                    this.<>t__builder.AwaitUnsafeOnCompleted<TaskAwaiter<string>, MyType.<Test>d__5>(ref awaiter, ref <Test>d__);
                    return;
                }
            }
            else
            {
                awaiter = this.<>u__1;
                this.<>u__1 = default(TaskAwaiter<string>);
                this.<>1__state = -1;
            }
            this.<>s__3 = awaiter.GetResult();
            this.<text>5__2 = this.<>s__3;
            this.<>s__3 = null;
            Console.WriteLine(this.<text>5__2);
            result = this.<text>5__2;
        }
        catch (Exception exception)
        {
            this.<>1__state = -2;
            this.<hc>5__1 = null;
            this.<text>5__2 = null;
            this.<>t__builder.SetException(exception);
            return;
        }
        this.<>1__state = -2;
        this.<hc>5__1 = null;
        this.<text>5__2 = null;
        this.<>t__builder.SetResult(result);
    }

    [DebuggerHidden]
    void IAsyncStateMachine.SetStateMachine(IAsyncStateMachine stateMachine)
    {
    }

    public int <>1__state;

    public AsyncTaskMethodBuilder<string> <>t__builder;

    public MyType <>4__this;

    private HttpClient <hc>5__1;

    private string <text>5__2;

    private string <>s__3;

    private TaskAwaiter<string> <>u__1;
}

그런데, dotPeek는 다음과 같이 역어셈블 소스 코드를 보여줍니다.

// Decompiled with JetBrains decompiler
// Type: ClassLibrary1.MyType
// Assembly: ClassLibrary1, Version=1.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null
// MVID: 7E062C69-58F5-42B3-854B-AEBF43A89AE4
// Assembly location: C:\temp\ClassLibrary1.dll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Net.Http;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lassLibrary1
{
  public class MyType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async Task<string> Test()
    {
      HttpClient hc = new HttpClient();
      string text = await hc.GetStringAsync("http://www.naver.com");
      Console.WriteLine(text);
      string str = text;
      hc = (HttpClient) null;
      text = (string) null;
      return str;
    }
  }
}

대단합니다. 무료 도구인데 이렇게까지 신경 써서 구현해줬으니.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501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908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635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198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607.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898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48.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79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158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27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66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810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322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388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922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714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37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27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2029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031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705.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47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1034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503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231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831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