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5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 https://www.sysnet.pe.kr/2/0/12541

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 https://www.sysnet.pe.kr/2/0/12546

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48

개발 환경 구성: 547.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Visual Studio Marketplace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552

개발 환경 구성: 623. Visual Studio 2022 빌드 환경을 위한 github Actions 설정
; https://www.sysnet.pe.kr/2/0/12904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물론 이에 대해서도 github marketplace에 등록된 action이 있으므로,

Publish NuGet
; https://github.com/marketplace/actions/publish-nuget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Use GitHub actions to publish NuGet packages
; https://lukelowrey.com/use-github-actions-to-publish-nuget-packages/

따라서, nuget에 등록하는데 사용하는 API key를 "Encrypted secrets"에 (이 글에서는 NUGET_API_KEY라는 이름으로) 등록한 후, 다음과 같은 식으로 사용하는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 name: Publish NuGet
  id: pub_nuget
  uses: brandedoutcast/publish-nuget@v2.5.5
  with:
    PROJECT_FILE_PATH: ./XmlSrcGenerator/XmlSrcGenerator.csproj
    NUGET_KEY: ${{secrets.NUGET_API_KEY}}
    TAG_COMMIT: false
    INCLUDE_SYMBOLS: true

만약 이렇게 등록한 nupkg 파일을 github의 release에도 올리고 싶다면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글에서 소개했던 create_release 작업의 추가와 함께 아래와 같은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이 필요합니다.

- name: Upload Nuget Release Asset
  id: upload-nuget-release-asset
  uses: actions/upload-release-asset@v1
  env:
    GITHUB_TOKEN: ${{ secrets.GITHUB_TOKEN }}
  with:
    upload_url: ${{ needs.create_release.outputs.upload_url }}
    asset_path: ${{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PATH }}
    asset_name: ${{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NAME }}
    asset_conten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참고로, action의 "OUTPUTS" 변수들은 모두 대소문자 구분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문서를 확인하시고 정확히 일치하는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위의 yml에서 outputs.package_path라고 쓰면 빈 문자열이 반환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설명한 내용의 실제 사용 예를 다음의 yml 파일에 적용했습니다.

XmlCodeGenerator/.github/workflows/git-releases.yml
; https://github.com/stjeong/XmlCodeGenerator/blob/master/.github/workflows/git-releases.yml




이미 같은 버전의 패키지가 nuget에 등록되어 있다면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은 실패 없이 그냥 넘어가게 됩니다. 단지 이런 경우 output으로 출력하는 outputs.PACKAGE_PATH 값이 비어 있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이라면 nupkg 파일을 github releases에도 업로드하는 actions/upload-release-asset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며 빌드 실패를 합니다.

Run actions/upload-release-asset@v1
  with:
    upload_url: https://uploads.github.com/repos/stjeong/XmlCodeGenerator/releases/39255023/assets{?name,label}
    asset_content_type: application/octet-stream
  env:
    SOLUTION_FILE_PATH: .
    BUILD_CONFIGURATION: Release
    GITHUB_TOKEN: ***
Error: Input required and not supplied: asset_path

만약 실패를 원하지 않는다면 if 조건을 추가해 upload-release-asset 작업을 생략하는 식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name: Upload Nuget Release Asset
  if: steps.pub_nuget.outputs.PACKAGE_PATH != ''
  id: upload-nuget-release-asset
  uses: actions/upload-release-asset@v1
  ...[생략]...




기타 유의할 점이 하나 있다면, nuget api token의 만료가 보통 1년 단위이기 때문에 매해 secrets.NUGET_API_KEY를 갱신시켜줘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602정성태4/20/2024219닷넷: 2244. C# - PCM 오디오 데이터를 연속(Streaming) 재생 (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601정성태4/19/2024256닷넷: 2243. C# - PCM 사운드 재생(NAudio)파일 다운로드1
13600정성태4/18/2024298닷넷: 2242. C# - 관리 스레드와 비관리 스레드
13599정성태4/17/2024419닷넷: 2241. C# - WAV 파일의 PCM 사운드 재생(Windows Multimedia)파일 다운로드1
13598정성태4/16/2024427닷넷: 2240. C# - WAV 파일 포맷 + LIST 헤더파일 다운로드2
13597정성태4/15/2024494닷넷: 2239. C# - WAV 파일의 PCM 데이터 생성 및 출력파일 다운로드1
13596정성태4/14/2024840닷넷: 2238. C# - WAV 기본 파일 포맷파일 다운로드1
13595정성태4/13/2024977닷넷: 2237. C# - Audio 장치 열기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4정성태4/12/20241031닷넷: 2236. C# - Audio 장치 열람 (Windows Multimedia, NAudio)파일 다운로드1
13593정성태4/8/20241051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13592정성태4/2/20241209C/C++: 165. CLion으로 만든 Rust Win32 DLL을 C#과 연동
13591정성태4/2/20241169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1073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114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197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115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304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96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050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1158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421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589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1138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494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631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