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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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NET IDE: 161. x64 DLL 프로젝트의 컨트롤이 Visual Studio의 Designer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2

VS.NET IDE: 162.  비주얼 스튜디오 - 상속받은 컨트롤이 디자인 창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3

VS.NET IDE: 166. Visual Studio 2022 - Windows Forms 프로젝트의 x86 DLL 컨트롤이 Designer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83

VS.NET IDE: 168. x64 DLL 프로젝트의 컨트롤이 Visual Studio의 Designer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705

VS.NET IDE: 182. Visual Studio - 32비트로만 빌드된 ActiveX와 작업해야 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3322




비주얼 스튜디오 - 상속받은 컨트롤이 디자인 창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제

지난 글에,

x64 DLL 프로젝트의 컨트롤이 Visual Studio의 Designer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02

프로젝트 내의 컨트롤들은 디자인 창에서 잘 된다고 했는데요, 재미있게도 같은 프로젝트 내에서 상속받은 컨트롤은 디자인 창에서 오류 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1.png

위의 화면에서 UserControl1은 디자인 창에 잘 나오지만, UserControl1을 상속한 UserControl2는 디자인 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도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습니다.

Cannot Display Inherited Form in Form Designer When Base Form Defined in 64-bit Assembly
; https://support.microsoft.com/en-us/topic/cannot-display-inherited-form-in-form-designer-when-base-form-defined-in-64-bit-assembly-29ca1d78-f6e6-24d3-37e2-f1d918037ebf

그러니까 결국, InitializeComponent 메서드를 다루는 VSCodeDomParser/CodeDomXmlProcessor가 부모 클래스로 지정한 타입에 대해서는 임의 컴파일을 수행하지 않고 원래의 DLL에 있던 것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재미있는 점이 하나 더 있다면, x64 빌드 타깃으로 지정한 경우 아래와 같이 "Inherited User Control"을 지정해 새로운 컨트롤을 생성하려고 하면,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2.png

현재 프로젝트의 결과물(x86 프로세스에서 로드할 수 없는 DLL/EXE)에 포함된 컨트롤을 찾을 수 없어 다음과 같이 빈 창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x64_inherited_uicontrol_in_designer_3.png

Warning: No built assemblies contain components to inherit from. Build the current application, or click Browse and select a previously built assembly from another application.


이런저런 점을 고려했을 때, UI 구성 요소를 가진 프로젝트라면 Any CPU로 지정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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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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