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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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ror CS5001: Program does not contain a static 'Main' method suitable for an entry point

지난 글의 예제를,

C# 9 최상위 문에 STAThread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2623

.NET Framework 4.0 대상의 C# 9.0 컴파일러로 실습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ConsoleApp1, Configuration: Debug Any CPU ------
1>C:\temp\ConsoleApp1\Program.cs(1,1,33,2): warning CS0028: '<top-level-statements-entry-point>' has the wrong signature to be an entry point
1>C:\temp\ConsoleApp1\Program.cs(6,1,13,4): error CS1061: 'Task'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GetAwaiter' and no accessible extension method 'GetAwaiter' accepting a first argument of type 'Task'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1>CSC : error CS5001: Program does not contain a static 'Main' method suitable for an entry point
1>C:\temp\ConsoleApp1\Program.cs(6,1,13,3): error CS1061: 'Task<int>' does not contain a definition for 'GetAwaiter' and no accessible extension method 'GetAwaiter' accepting a first argument of type 'Task<int>' could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오류 메시지가 "warning CS0028: '<top-level-statements-entry-point>' has the wrong signature to be an entry point"로 시작해 "error CS5001: Program does not contain a static 'Main' method suitable for an entry point"를 포함하고 있지만 실제 오류는 "error CS1061"에서 보여주는 메시지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 C# 9.0의 TLS(최상위 문)로 번역된 <Main>$ 메서드로의 변환이 허용되려면 GetAwaiter 메서드가 필요한데,

Task.GetAwaiter Method
; https://docs.microsoft.com/en-us/dotnet/api/system.threading.tasks.task.getawaiter

그 메서드는 .NET 4.5부터 구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error CS5001: Program does not contain a static 'Main' method suitable for an entry point" 오류 메시지는 ".NET Core 콘솔 프로젝트에서 Kestrel 호스팅 방법" 글에서도 발생한 적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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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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