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75. Azure VM에 (ICMP) ping을 허용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35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13. Azure VM의 RDP 접속 위치 제한
; https://www.sysnet.pe.kr/2/0/12322

개발 환경 구성: 575. Azure VM에 (ICMP) ping을 허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03

개발 환경 구성: 576. Azure VM의 서비스를 Azure Web App Service에서만 접근하도록 NSG 설정을 제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04

개발 환경 구성: 604. Azure - 윈도우 VM에서 FTP 여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54




Azure VM에 (ICMP) ping을 허용하는 방법

Azure VM에 Ping을 허용하는 방법은 사실 이전 글에 이미 다 설명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Azure VM의 RDP 접속 위치 제한
; https://www.sysnet.pe.kr/2/0/12322

즉, 해당 VM이 속한 NSG(Network Security Group) 설정에 들어가 ICMP 프로토콜을 허용하면 됩니다.

azure_vm_ping_1.png

참고로, 위와 같은 조건으로 Inbound security rules를 추가하면 목록에 경고 표시가 뜹니다. 따라서, 기왕이면 보안을 위해 "Source IP addresses/CIDR ranges"를 지정해 가능한 접속 범위를 제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마도 저것만으로는 부족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VM에 설치된 운영체제에 따라 방화벽이 동작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Windows Server라면 해당 VM의 명령행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해야 합니다.

How to enable Ping (ICMP echo) on an Azure VM
; https://www.thomasmaurer.ch/2019/09/how-to-enable-ping-icmp-echo-on-an-azure-vm/

# For IPv4
netsh advfirewall firewall add rule name="ICMP Allow incoming V4 echo request" protocol="icmpv4:8,any" dir=in action=allow
 
#For IPv6
netsh advfirewall firewall add rule name="ICMP Allow incoming V6 echo request" protocol="icmpv6:8,any" dir=in action=allow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1정성태8/3/201826926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606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1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4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4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28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0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4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53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47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05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1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2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2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6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0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0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54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4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02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78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34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299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4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37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8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