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75. Azure VM에 (ICMP) ping을 허용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34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4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513. Azure VM의 RDP 접속 위치 제한
; https://www.sysnet.pe.kr/2/0/12322

개발 환경 구성: 575. Azure VM에 (ICMP) ping을 허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03

개발 환경 구성: 576. Azure VM의 서비스를 Azure Web App Service에서만 접근하도록 NSG 설정을 제한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04

개발 환경 구성: 604. Azure - 윈도우 VM에서 FTP 여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854




Azure VM에 (ICMP) ping을 허용하는 방법

Azure VM에 Ping을 허용하는 방법은 사실 이전 글에 이미 다 설명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Azure VM의 RDP 접속 위치 제한
; https://www.sysnet.pe.kr/2/0/12322

즉, 해당 VM이 속한 NSG(Network Security Group) 설정에 들어가 ICMP 프로토콜을 허용하면 됩니다.

azure_vm_ping_1.png

참고로, 위와 같은 조건으로 Inbound security rules를 추가하면 목록에 경고 표시가 뜹니다. 따라서, 기왕이면 보안을 위해 "Source IP addresses/CIDR ranges"를 지정해 가능한 접속 범위를 제한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마도 저것만으로는 부족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VM에 설치된 운영체제에 따라 방화벽이 동작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Windows Server라면 해당 VM의 명령행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해야 합니다.

How to enable Ping (ICMP echo) on an Azure VM
; https://www.thomasmaurer.ch/2019/09/how-to-enable-ping-icmp-echo-on-an-azure-vm/

# For IPv4
netsh advfirewall firewall add rule name="ICMP Allow incoming V4 echo request" protocol="icmpv4:8,any" dir=in action=allow
 
#For IPv6
netsh advfirewall firewall add rule name="ICMP Allow incoming V6 echo request" protocol="icmpv6:8,any" dir=in action=allow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1/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7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7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8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7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4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899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47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4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0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8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5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7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2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9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5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8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7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8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5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4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4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05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14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86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