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SP.NET - EcbGetUnicodeServerVariables 코드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


하드 디스크가 날아가서 테스트 환경을 다시 구성하는데다,

RAID 1 구성 시 하드 디스크 장애 발생 해결에 대한 경험담
; https://www.sysnet.pe.kr/2/0/1266

공교롭게도 동시에 IA64 지원이 추가되면서 코드가 memcpy로 변경되는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아이태니엄(IA64: Itanium)에서 겪은 C++ 포인터 연산 문제
; https://www.sysnet.pe.kr/2/0/1265

그런데, 새롭게 구성한 Windows 2003 x86 ASP.NET에서 예전에는 없었던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벤트 로그에 남은 내용입니다.)

An unhandled exception occurred and the process was terminated.

Application ID: /LM/W3SVC/1056073434/Root

Process ID: 2548

Exception: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Message: Attempted to read or write protected memory. This is often an indication that other memory is corrupt.

StackTrace:    at System.Web.UnsafeNativeMethods.EcbGetUnicodeServerVariables(IntPtr pECB, IntPtr buffer, Int32 bufferSizeInChars, Int32[] serverVarLengths, Int32 serverVarCount, Int32 startIndex, Int32& requiredSize)
   at System.Web.Hosting.ISAPIWorkerRequestInProcForIIS6.GetAdditionalServerVariables()
   at System.Web.Hosting.ISAPIWorkerRequestInProc.GetAdditionalServerVar(Int32 index)
   at System.Web.Hosting.ISAPIWorkerRequestInProc.GetServerVariable(String name)
   at System.Web.Hosting.ISAPIWorkerRequest.GetRemoteAddress()
   at System.Web.HttpRequest.get_UserHostAddress()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RemoteEndpointMessageProperty.Initialize(Boolean getHostedPort)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RemoteEndpointMessageProperty.get_Address()
   ...[생략]...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IOThreadScheduler.CriticalHelper.ScheduledOverlapped.IOCallback(UInt32 errorCode, UInt32 numBytes, NativeOverlapped* nativeOverlapped)
   at System.ServiceModel.Diagnostics.Utility.IOCompletionThunk.UnhandledExceptionFrame(UInt32 error, UInt32 bytesRead, NativeOverlapped* nativeOverlapped)
   at System.Threading._IOCompletionCallback.PerformIOCompletionCallback(UInt32 errorCode, UInt32 numBytes, NativeOverlapped* pOVERLAP)

For more information, see Help and Support Center at http://go.microsoft.com/fwlink/events.asp.

AV 예외가 발생한 이후 w3wp.exe는 여지없이 비정상 종료가 되었음을 알 수 있고,

EventType clr20r3, P1 w3wp.exe, P2 6.0.3790.3959, P3 45d6968e, P4 system.web, P5 2.0.0.0, P6 4c9a2192, P7 228d, P8 39, P9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P10 NIL.

For more information(1, 2), see Help and Support Center at http://go.microsoft.com/fwlink/events.asp.

AppPool에 지정된 "Rapid-fail protection" 정책에 의해 (기본값) 5분 내에 5번의 w3wp.exe 비정상 종료 현상이 발생하면 IIS는 해당 서비스를 "Service Unavailable"로 판단하고 더 이상의 recycle을 하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경우가 한 번도 없었다가, IA64 코드 변경 이후 나타난 것 같아서 매우 찜찜했는데요. 다행히 ^^; 제니퍼 제품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런 상황이 재현이 되어서 자신감(!)을 가지고 다른 환경적인 차이를 고민해 봤습니다.

일단, .NET 3.5 및 SP1까지 업데이트 한 후에 발생한 상황이라서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살펴보았는데, 다음과 같은 패치가 아직 설치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3.5 Service Pack 1 and .NET Framework 3.5 Family Update for .NET versions 2.0 through 3.5 (KB951847) x86
; http://www.update.microsoft.com/windowsupdate/v6/default.aspx?ln=en-us

설치 하고 나니 문제 해결!

휴~~~ 다행입니다. ^^ 비록 가끔은 안 좋은 윈도우 업데이트(1, 2)가 있긴 하지만, 어쨌든 업데이트가 괜히 제공되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번 알게 되는 사건이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6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2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3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9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5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6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7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3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36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91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