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Phone: 5. 모든 Marketplace에 윈폰 앱을 등록하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06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모든 Marketplace에 윈폰 앱을 등록하는 방법

지난번에 윈폰 앱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Holiday Calendar" 윈폰 응용 프로그램 등록
; https://www.sysnet.pe.kr/2/0/1274

아쉽게도, 위와 같이 등록해서 세부 정보 링크로 들어갔는데 "앱을 찾을 수 없음", "이 마켓플레이스에서 해당 앱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나왔습니다. 물론, 윈폰 자체에서도 제공되는 마켓플레이스에서도 "Holiday Calendar"는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혹시나 싶어서 미국 쪽 마켓플레이스에 접속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오호~~~ ^^ 등록되어 있군요.

lifestyle / out + about 
Holiday Calendar
; http://www.windowsphone.com/en-us/apps/4e82f0a8-14ef-4078-9c64-34047ad92faf

알고 보니, 지난번 글의 "가격 등록" 부분에서 '한국'을 명시적으로 체크해 주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그래도 ^^ 상관없습니다. 다시 변경해 줄 수 있으니 약간의 시간 소비만 뺀다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그럼, 한국에서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수정볼까요? ^^

AppHub에 접속한 다음 "카탈로그 세부 정보 편집"으로 들어가면,

app_local_market_1.png

"앱 제출" 과정을 다시 반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설명" 단계는 변경할 것이 없으므로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가격 정보 단계로 넘어가는데, 영역을 펼쳐 보시면 현재 "미국"과 "캐나다"만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_local_market_2.png

"Holiday Calendar"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별다르게 지역적인 제한을 걸 필요가 없으므로 해당되는 모든 지역을 선택해 줍니다. (빨간색의 "모두 선택" 링크를 누르면 해당 영역의 모든 국가가 체크됩니다.)

app_local_market_3.png

이렇게 선택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다시 앱 심사 과정을 거칩니다.

심사 과정이 완료되면, ^^ 제가 만든 앱이 한국 마켓 플레이스에서도 나옵니다. ^^ 참고로, 승인 이후 한국 마켓 플레이스에 배포되는 데 2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 사실을 알았으니, 다음부터는 처음 앱 등록 시부터 가격에 대한 지역 선택을 명시적으로 모두 선택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2-04-28 10시15분
[Lyn] 웹사이트도 메트로스타일이군요 ㅋ
[guest]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60정성태8/19/201818656사물인터넷: 33. 세라믹 커패시터의 동작 방식파일 다운로드1
11659정성태8/19/201818566사물인터넷: 32.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PN2222A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8정성태8/18/201822024사물인터넷: 31. 커패시터와 RC 회로파일 다운로드3
11657정성태8/18/201820042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767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8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94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124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562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6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8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427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858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979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94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250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124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76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51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04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25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80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206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61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002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70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