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아래의 질문은 "dotnetguru("http://www.dotnetguru.co.kr/")에 올린 질문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제 홈페이지에도 올려 봅니다. ^^


다음은 managed 환경의 샘플 Type입니다.
public class CTest
{
public void CallMethod( string text1, string text2 )
{
if ( text1 == "Test" )
{
MessageBox.Show( "text1 == 'Test'" );
}

if ( text2 == "Test" )
{
MessageBox.Show( "text2 == 'Test'" );
}

}
}

이제 위의 모듈을 컴파일해서 나온 DLL을 tlbexp.exe로 TLB 파일을 생산해 내고.


다음은 unmanaged 환경에서의 VC++ 코딩입니다.

#import "TestLib.tlb" raw_interfaces_only

// CLR 호스트하고.
// Default Domain 로드하고.

// Default Domain에서 타입 로드하고.
pDefultDomain->CreateInstance( "TestLib", "TestLib.CTest", &pHandle );
pHandle->Unwrap( &v );
CComQIPtr<TestLib::_CTest> pLibrary = v.pdispVal;

// 인자 한 개는 SysAllocString으로 할당하고.
BSTR bstrTest = ::SysAllocString( L"Test" );
pLibraray->CallMethod( bstrTest, L"Test" ); // 또 다른 인자 한 개는 그냥 전달.

---------------------------------------------------------

위와 같이 실행하면, 정상적인 경우라면 MessageBox가 2번이 떠야 합니다.

"text1 == 'Test'"
"text2 == 'Test'"

실제 실행결과는, SysAllocString 후에 전달된 인자만이 "Test"와의 비교 시에 True가 나옵니다.

제가 뭔가 알지 못하는 Interop 관련 지식이 있는 걸까요?

(Managed인 경우 .NET 1.1(VS.NET 2003)이고, Unmanaged VC++은 VS.NET 2005에서 한 것입니다. Managed를 .NET 2.0으로는 테스트 안 해봤습니다. 비슷하지 않을까 싶어서.)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9/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39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82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47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7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6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39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05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52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78.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3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71.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8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07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87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36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5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50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4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27.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13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2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08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14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35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65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35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