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arning C6262 Function uses '65564' bytes of stack: exceeds /analyze:stacksize '16384'. Consider moving some data to heap.

아래와 같은 코드를 빌드하면,

#define SIZE 65536

static int check(char* file)
{
    uint8_t buffer[SIZE];
}

컴파일 시, 이런 경고가 뜹니다.

Warning C6262 Function uses '65564' bytes of stack:  exceeds /analyze:stacksize '16384'.  Consider moving some data to heap.

문서에도 나오지만,

C6262
; https://learn.microsoft.com/en-us/cpp/code-quality/c6262

User mode의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때는 무시해도 상관없습니다. 컴파일러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기본 스택 크기가 1MB이고, 또한 그 크기도 원한다면 늘릴 수 있기 때문에 64KB의 스택을 할당하는 것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이런 경고를 띄우는 것은, 어쨌든 스택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으므로 16KB가 넘어가는 스택 할당에 대해서는 힙 할당을 권장하는 것뿐입니다.

일단, Visual C++의 경우 컴파일 경고는 다음과 같이 "C++" 옵션에서 새로운 크기를 지정하는 것으로 가능합니다.

c6262_warn_1.png

/analyze:stacksize 65564 

하지만, 그래도 "Error List" 창에서의 경고는 없애지 못합니다.

c6262_warn_2.png

아마도 이것은 "Analyzer"가 정적 분석으로 보여주는 것이므로 C++의 컴파일 옵션을 조정하는 것이 반영되지 않는 듯합니다. 따라서, 깔끔하게 없애려면 결국 스택이 아닌 힙 할당으로 바꿔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2-12-22 11시05분
[나그네] 변경한 스택사이즈를 65564로 하신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guest]
2022-12-22 12시33분
11개월 전에 쓴 내용이라... 그때 왜 그랬는지 기억이 잘 안 납니다. ^^;
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591정성태4/2/20249451닷넷: 2234. C# - WPF 응용 프로그램에 Blazor App 통합파일 다운로드1
13590정성태3/31/20249253Linux: 70. Python - uwsgi 응용 프로그램이 k8s 환경에서 OOM 발생하는 문제
13589정성태3/29/20249623닷넷: 2233. C# - 프로세스 CPU 사용량을 나타내는 성능 카운터와 Win32 API파일 다운로드1
13588정성태3/28/202410683닷넷: 2232. C# - Unity + 닷넷 App(WinForms/WPF) 간의 Named Pipe 통신 [2]파일 다운로드1
13587정성태3/27/20249557오류 유형: 900. Windows Update 오류 - 8024402C, 80070643
13586정성태3/27/202412429Windows: 263. Windows - 복구 파티션(Recovery Partition) 용량을 늘리는 방법
13585정성태3/26/202410138Windows: 262. PerformanceCounter의 InstanceName에 pid를 추가한 "Process V2"
13584정성태3/26/202411744개발 환경 구성: 708. Unity3D - C# Windows Forms / WPF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9]파일 다운로드1
13583정성태3/25/20249716Windows: 261. CPU Utilization이 100% 넘는 경우를 성능 카운터로 확인하는 방법
13582정성태3/19/202410853Windows: 260. CPU 사용률을 나타내는 2가지 수치 - 사용량(Usage)과 활용률(Utilization)파일 다운로드1
13581정성태3/18/202410496개발 환경 구성: 707. 빌드한 Unity3D 프로그램을 C++ Windows Application에 통합하는 방법
13580정성태3/15/20249483닷넷: 2231. C# - ReceiveTimeout, SendTimeout이 적용되지 않는 Socket await 비동기 호출파일 다운로드1
13579정성태3/13/202410418오류 유형: 899. HTTP Error 500.32 - ANCM Failed to Load dll
13578정성태3/11/202411159닷넷: 2230. C# - 덮어쓰기 가능한 환형 큐 (Circular queue)파일 다운로드1
13577정성태3/9/202411081닷넷: 2229. C# - 닷넷을 위한 난독화 도구 소개 (예: ConfuserEx)
13576정성태3/8/202410358닷넷: 2228. .NET Profiler - IMetaDataEmit2::DefineMethodSpec 사용법
13575정성태3/7/202410831닷넷: 2227. 최신 C# 문법을 .NET Framework 프로젝트에 쓸 수 있을까요?
13574정성태3/6/202410308닷넷: 2226. C# - "Docker Desktop for Windows" Container 환경에서의 IPv6 DualMode 소켓
13573정성태3/5/20249483닷넷: 2225. Windbg - dumasync로 분석하는 async/await 호출
13572정성태3/4/20249488닷넷: 2224. C# - WPF의 Dispatcher Queue로 알아보는 await 호출의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1
13571정성태3/1/20249459닷넷: 2223. C# - await 호출과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파일 다운로드1
13570정성태2/29/202410097닷넷: 2222. C# - WPF의 Dispatcher Queue 동작 확인파일 다운로드1
13569정성태2/28/202410214닷넷: 2221. C# - LoadContext, LoadFromContext 그리고 GAC파일 다운로드1
13568정성태2/27/20249767닷넷: 2220. C# - .NET Framework 프로세스의 LoaderOptimization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567정성태2/27/20249695오류 유형: 898. .NET Framework 3.5 이하에서 mscoree.tlb 참조 시 System.BadImageFormatException파일 다운로드1
13566정성태2/27/20249578오류 유형: 897. Windows 7 SDK 설치 시 ".NET Development" 옵션이 비활성으로 선택이 안 되는 경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