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44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969

VS.NET IDE: 194. Visual Studio - Cross Platform / "Authentication Type: Private Key"로 접속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73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예전에 아래와 같은 명령 도구를 사용했었는데,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빌드 도구 업데이트 이후,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 https://www.sysnet.pe.kr/2/0/12968

이전에는 성공하던 빌드가 이제는 다음과 같은 오류를 냅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VC\v160\Application Type\Linux\1.0\Linux.targets(185,5): error : Could not connect to the remote system. Please verify your connection settings, and that your machine is on the network and reachable. [D:\TestPrj\TestPrj.vcxproj]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걸까요? ^^;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 비주얼 스튜디오가 설치된 곳의 store.xml과 비교했더니, xml에 필드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ore hash="51970831b3fef09afccf5...[생략]...927cf8848375f08fb7f27620e">
  <entries>
    <entry id="409410665">
      <hostname>192.168.100.50</hostname>
      <port>22</port>
      <dateAdded>목-13-6 2019 10:50:22</dateAdded>
      <fingerprint />
      <credentials>
        <lastsuccessful>월-1-1 0001 00:00:00</lastsuccessful>
        <lastfailed>월-1-1 0001 00:00:00</lastfailed>
        <lastupdated>월-1-1 0001 00:00:00</lastupdated>
        <username>testusr</username>
        <authenticationMethod>Password</authenticationMethod>
        <password>AQAAANCMn...[생략]...xWSNYXloQqXTA==</password>
      </credentials>
      <properties />
    </entry>
  </entries>
</store>

왠지 저것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신 버전의 liblinux를 참조했더니, FingerPrint 속성 관련해서 업데이트하는 비동기 메서드(UpdateFingerprintAsync)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다음과 같이 fingerprint를 업데이트하는 코드를 수행하면,

int storeId = 409410665;
string fingerprint =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store.UpdateFingerprintAsync(storeId, fingerprint, System.Threading.CancellationToken.None);

정상적으로 다시 msbuild가 동작했습니다.




참고로,fingerprint 값은 SSH 연결에서 구하는 값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고,

C:\temp> ssh -o FingerprintHash=sha256 192.168.100.50
The authenticity of host '192.168.100.50 (192.168.100.50)' can't be established.
ECDSA key fingerprint is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 connecting (yes/no/[fingerprint])?

저 값을 그대로 UpdateFingerprintAsync 메서드에 전달하면 됩니다.




첨부한 도구는 그래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밀번호를 암호화하고,

C:\temp> RemoteSshTool.exe encrypt your_password
AQAAANCMnd8BFdERjH...[생략]...+agXZgnpOhRA==

암호화된 문자열은 적절하게 보관을 하시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수행하면 store.xml에 연결 설정이 추가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add 192.168.100.50 your_user_id AQAAANCMnd8BFdERjHoAwE/Cl+sBAAAA//boMAK0a0mC+ddUSdQEWQAA....[생략]...pOhRA==

이 상태에서는 store.xml에 fingerprint 값이 없는데, 이것을 다시 한번 다음의 명령어로 마무리를 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update-fingerprint -1204116193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첨부 파일은 지난 글에 포함한 RemoteSshTool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4/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298정성태3/27/202312819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14656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13757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13735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13736.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13022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13674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13771.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14009.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12743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13152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13141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13573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12931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12479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10755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11226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12328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13280정성태3/9/202314401개발 환경 구성: 670. WSL 2에서 호스팅 중인 TCP 서버를 외부에서 접근하는 방법
13279정성태3/9/202313686오류 유형: 851. 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_cffi_backend'
13278정성태3/8/202313553개발 환경 구성: 669. WSL 2의 (init이 아닌) systemd 지원 [1]
13277정성태3/6/202314211개발 환경 구성: 668. 코드 사인용 인증서 신청 및 적용 방법(예: Digicert)
13276정성태3/5/202314341.NET Framework: 2102. C# 11 - ref struct/ref field를 위해 새롭게 도입된 scoped 예약어 [1]
13275정성태3/3/202314452.NET Framework: 2101. C# 11의 ref 필드 설명
13274정성태3/2/202313508.NET Framework: 2100. C# - ref 필드로 ref struct 타입을 허용하지 않는 이유
13273정성태2/28/202311773.NET Framework: 2099. C# - 관리 포인터로서의 ref 예약어 의미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