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개발 환경 구성: 443.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 https://www.sysnet.pe.kr/2/0/12969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

예전에 아래와 같은 명령 도구를 사용했었는데,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https://www.sysnet.pe.kr/2/0/11940

빌드 도구 업데이트 이후,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 https://www.sysnet.pe.kr/2/0/12968

이전에는 성공하던 빌드가 이제는 다음과 같은 오류를 냅니다.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9\Enterprise\MSBuild\Microsoft\VC\v160\Application Type\Linux\1.0\Linux.targets(185,5): error : Could not connect to the remote system. Please verify your connection settings, and that your machine is on the network and reachable. [D:\TestPrj\TestPrj.vcxproj]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걸까요? ^^;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 비주얼 스튜디오가 설치된 곳의 store.xml과 비교했더니, xml에 필드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store hash="51970831b3fef09afccf5...[생략]...927cf8848375f08fb7f27620e">
  <entries>
    <entry id="409410665">
      <hostname>192.168.100.50</hostname>
      <port>22</port>
      <dateAdded>목-13-6 2019 10:50:22</dateAdded>
      <fingerprint />
      <credentials>
        <lastsuccessful>월-1-1 0001 00:00:00</lastsuccessful>
        <lastfailed>월-1-1 0001 00:00:00</lastfailed>
        <lastupdated>월-1-1 0001 00:00:00</lastupdated>
        <username>testusr</username>
        <authenticationMethod>Password</authenticationMethod>
        <password>AQAAANCMn...[생략]...xWSNYXloQqXTA==</password>
      </credentials>
      <properties />
    </entry>
  </entries>
</store>

왠지 저것이 원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최신 버전의 liblinux를 참조했더니, FingerPrint 속성 관련해서 업데이트하는 비동기 메서드(UpdateFingerprintAsync)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위와 같은 상황에서 다음과 같이 fingerprint를 업데이트하는 코드를 수행하면,

int storeId = 409410665;
string fingerprint =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store.UpdateFingerprintAsync(storeId, fingerprint, System.Threading.CancellationToken.None);

정상적으로 다시 msbuild가 동작했습니다.




참고로,fingerprint 값은 SSH 연결에서 구하는 값이 그대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고,

C:\temp> ssh -o FingerprintHash=sha256 192.168.100.50
The authenticity of host '192.168.100.50 (192.168.100.50)' can't be established.
ECDSA key fingerprint is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 connecting (yes/no/[fingerprint])?

저 값을 그대로 UpdateFingerprintAsync 메서드에 전달하면 됩니다.




첨부한 도구는 그래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밀번호를 암호화하고,

C:\temp> RemoteSshTool.exe encrypt your_password
AQAAANCMnd8BFdERjH...[생략]...+agXZgnpOhRA==

암호화된 문자열은 적절하게 보관을 하시고,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수행하면 store.xml에 연결 설정이 추가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add 192.168.100.50 your_user_id AQAAANCMnd8BFdERjHoAwE/Cl+sBAAAA//boMAK0a0mC+ddUSdQEWQAA....[생략]...pOhRA==

이 상태에서는 store.xml에 fingerprint 값이 없는데, 이것을 다시 한번 다음의 명령어로 마무리를 합니다.

c:\temp> RemoteSshTool.exe update-fingerprint -1204116193 SHA256:5HAse+O8MTh4npfJmsUPnDxv1pCI1XEjqOVOFmGk+iI

(첨부 파일은 지난 글에 포함한 RemoteSshTool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2/14/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550정성태3/5/20217301오류 유형: 701. Live Share 1.0.3713.0 버전을 1.0.3884.0으로 업데이트 이후 ContactServiceModelPackage 오류 발생하는 문제
12549정성태3/4/20217886오류 유형: 700. VsixPublisher를 이용한 등록 시 다양한 오류 유형 해결책
12548정성태3/4/20218697개발 환경 구성: 546.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nuget 패키지 등록하는 방법
12547정성태3/3/20219114오류 유형: 699. 비주얼 스튜디오 - The 'CascadePackage' package did not load correctly.
12546정성태3/3/20218772개발 환경 구성: 545. github workflow/actions에서 빌드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Encrypted secrets
12545정성태3/2/202111538.NET Framework: 1026. 닷넷 5에 추가된 POH (Pinned Object Heap) [10]
12544정성태2/26/202111737.NET Framework: 1025. C# - Control의 Invalidate, Update, Refresh 차이점 [2]
12543정성태2/26/202110059VS.NET IDE: 158. C# - 디자인 타임(design-time)과 런타임(runtime)의 코드 실행 구분
12542정성태2/20/202112397개발 환경 구성: 544. github repo의 Release 활성화 및 Actions를 이용한 자동화 방법 [1]
12541정성태2/18/20219643개발 환경 구성: 543. 애저듣보잡 - Github Workflow/Actions 소개
12540정성태2/17/20219940.NET Framework: 1024. C# - Win32 API에 대한 P/Invoke를 대신하는 Microsoft.Windows.CsWin32 패키지
12539정성태2/16/20219872Windows: 189. WM_TIMER의 동작 방식 개요파일 다운로드1
12538정성태2/15/202110300.NET Framework: 1023. C# - GC 힙이 아닌 Native 힙에 인스턴스 생성 - 0SuperComicLib.LowLevel 라이브러리 소개 [2]
12537정성태2/11/202111340.NET Framework: 1022.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 두 번째 이야기 [2]
12536정성태2/9/202110295개발 환경 구성: 542. BDP(Bandwidth-delay product)와 TCP Receive Window
12535정성태2/9/20219457개발 환경 구성: 541. Wireshark로 확인하는 LSO(Large Send Offload), RSC(Receive Segment Coalescing) 옵션
12534정성태2/8/20219949개발 환경 구성: 540.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closesocket 동작 [1]파일 다운로드1
12533정성태2/8/20219634개발 환경 구성: 539. Wireshark + C/C++로 확인하는 TCP 연결에서의 shutdown 동작파일 다운로드1
12532정성태2/6/202110149개발 환경 구성: 538.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ReceiveBufferSize(SO_RCVBUF), SendBufferSize(SO_SNDBUF) [3]
12531정성태2/5/20219144개발 환경 구성: 537.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PSH flag와 Nagle 알고리듬파일 다운로드1
12530정성태2/4/202113370개발 환경 구성: 536.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Receive Window
12529정성태2/4/202110362개발 환경 구성: 535.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IN RTO [1]
12528정성태2/1/20219769개발 환경 구성: 534.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윈도우 환경
12527정성태2/1/20219943개발 환경 구성: 533. Wireshark + C#으로 확인하는 TCP 통신의 MSS(Maximum Segment Size) - 리눅스 환경파일 다운로드1
12526정성태2/1/20217780개발 환경 구성: 532. Azure Devops의 파이프라인 빌드 시 snk 파일 다루는 방법 - Secure file
12525정성태2/1/20217490개발 환경 구성: 531. Azure Devops - 파이프라인 실행 시 빌드 이벤트를 생략하는 방법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