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I 환경에서 Docker build 시 csproj의 Link 파일에 대한 빌드 오류

하나의 솔루션에 포함된 다중 프로젝트에서 소스 코드를 관리할 때, 가끔씩 공통 소스 코드는 하나의 프로젝트에 추가한 다음, 다른 프로젝트에서 LINK로 연결해서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ItemGroup>
    <Compile Include="..\test_prj\MyStruct.cs" Link="MyStruct.cs" />
</ItemGroup>

이게 CI 빌드 환경의 dockerfile에서는 이런 식의 오류가 발생하는군요. ^^

...[생략]...
Step 10/16 : RUN dotnet build "current_prj.csproj" -c Release -o /app/build
 ---> Running in ad1801f1a0f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7.1.0+ae57d105c for .NET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Determining projects to restore...
  All projects are up-to-date for restore.
CSC : error CS2001: Source file '/src/current_prj/../test_prj/MyStruct.cs' could not be found. [/src/current_prj/current_prj.csproj]
Build FAILED.
CSC : error CS2001: Source file '/src/current_prj/../test_prj/MyStruct.cs' could not be found. [/src/current_prj/current_prj.csproj]
    0 Warning(s)
    1 Error(s)
Time Elapsed 00:00:02.57
The command '/bin/sh -c dotnet build "current_prj.csproj" -c Release -o /app/build' returned a non-zero code: 1
Cleaning up project directory and file based variables

원래 프로젝트가 다음과 같은 구조인데,

./my/test_prj
./my/current_prj

./my/current_prj가 CI Build 디렉터리의 루트가 되는 상황에서 "COPY ../test_prj ./test_prj"와 같은 식으로 상위 my 디렉터리를 경유해 접근하고 싶어도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가 발생합니다.

Step 8/17 : COPY ./../test_prj ./test_prj
COPY failed: Forbidden path outside the build context: ../test_prj ()

어쩔 수 없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고 싶다면, 2개의 프로젝트를 모두 포함하는 상위 디렉터리에서 CI 빌드 문맥을 시작해야 합니다.




또 다른 우회 방법으로는, 빌드 이벤트를 활용해 대상 파일을 미리 복사해 프로젝트에 포함하는 방법으로 처리를 해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Web">

  // ...[생략]...

  <Target Name="PreBuild" Condition="$(Configuration) == 'Debug'" BeforeTargets="PreBuildEvent">
    <Exec Command="robocopy ..\test_prj . MyStruct.cs&#xD;&#xA;exit 0" />
  </Target>

</Project>

저렇게 Debug 시에만 복사하도록 지정하고, 평소 로컬에서 개발 시 소스 코드가 부지런히 반영되도록 한 다음, 아래의 설정을 포함시키면,

  <ItemGroup Condition="$(Configuration) == 'Debug'">
    <Compile Include="..\test_prj\MyStruct.cs" Link="MyStruct.cs" />
    <Compile Remove="MyStruct.cs" />
  </ItemGroup>

Debug 상황에서만 LINK 경로의 파일을 사용하게 하고, CI 빌드 시에는 로컬 경로의 소스 코드를 참조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미 robocopy로 로컬에 복사를 했기 때문에 저렇게 굳이 LINK 연결을 보존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55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89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5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83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7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4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31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6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87.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43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83.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92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20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05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60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65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74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61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39.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3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4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22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36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45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7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43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