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C# - Playwright를 이용한 간단한 브라우저 제어 실습

예전에 Selenium을 이용한 브라우저 제어를 다뤘는데요,

Microsoft Edge (Chromium)을 대상으로 한 Selenium WebDriver 사용법
; https://www.sysnet.pe.kr/2/0/11984

이번에는 Playwright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 방법도 간단해서, 단순히 nuget에서 참조 추가만 하면 되는데요,

Microsoft.Playwright 
; https://www.nuget.org/packages/Microsoft.Playwright
; https://github.com/microsoft/playwright-dotnet

Install-Package Microsoft.Playwright

이제, 이를 이용한 예제 코드를 만들어야겠죠?

using Microsoft.Playwright;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async Task Main(string[] args)
    {
        using var playwright = await Playwright.CreateAsync();
        await using var browser = await playwright.Chromium.LaunchAsync(new() { Headless = false });
        var page = await browser.NewPageAsync();
        await page.GotoAsync("https://www.sysnet.pe.kr");

        Console.ReadLine();
    }
}

경험상, ^^ 그냥 보시면 대충 아실 것입니다.

  1. CreateAsync: 우선 playwright 인스턴스를 하나 생성하고,
  2. LaunchAsync: "Headless" 모드를 false로 했으므로 웹 브라우저가 화면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3. NewPageAsync: 새로운 페이지 인스턴스를 하나 생성하고,
  4. GotoAsync: 그 페이지에서 특정 URL로 탐색합니다.

(참고로, 마지막의 Console.ReadLine을 제거하면 이후 곧바로 웹 브라우저는 종료하고 프로그램도 함께 종료합니다.)

자, 이렇게 만들고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

Microsoft.Playwright.PlaywrightException: 'Executable doesn't exist at %LOCALAPPDATA%\ms-playwright\chromium-978106\chrome-win\chrome.exe
╔═════════════════════════════════════════════════════════════════════════╗
║ Looks like Playwright Test or Playwright was just installed or updated. ║
║ Please run the following command to download new browsers:              ║
║                                                                         ║
║     pwsh bin\Debug\netX\playwright.ps1 install                          ║
║                                                                         ║
║ <3 Playwright Team                                                      ║
╚═════════════════════════════════════════════════════════════════════════╝'

메시지에 보면 playwright.ps1을 실행시키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NET 6 Console 프로젝트라면 ./bin/debug/net6.0 디렉터리에 실행 파일과 함께 playwright.ps1 파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것을 Powershell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메시지에서는 pwsh을 이용하라고 하지만, 일반적인 Powershell에서 그냥 실행해도 됩니다.

PS C:\temp\Console1\Console1> .\bin\Debug\net6.0\playwright.ps1 install
Playwright build of chromium v978106 downloaded to %LOCALAPPDATA%\ms-playwright\chromium-978106
Playwright build of ffmpeg v1007 downloaded to %LOCALAPPDATA%\ms-playwright\ffmpeg-1007
Playwright build of firefox v1319 downloaded to %LOCALAPPDATA%\ms-playwright\firefox-1319
Playwright build of webkit v1616 downloaded to %LOCALAPPDATA%\ms-playwright\webkit-1616

이후, 다시 예제 코드를 실행하면 이제 원하는 대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것이니만큼, 중계 역할을 하는 C# 패키지가 C# 문법의 비동기를 잘 수용해 구조화되어 있어 다루기가 매우 편리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27/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8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6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67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7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1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7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4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4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2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4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1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4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96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9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4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2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5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1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2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1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52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8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