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22 17.2 버전에서 C# 11 또는 .NET 7.0 preview 적용 방법

현재 공개되고 있는 .NET 7.0 preview 실습을 하려면 우선 SDK를 다운로드하고,

Download .NET 7.0
; https://dotnet.microsoft.com/en-us/download/dotnet/7.0

.NET 7용 TFM(Target Framework Moniker)만,

Targeting .NET 7
; https://devblogs.microsoft.com/dotnet/announcing-dotnet-7-preview-5/#readexactly-and-readatleast

csproj 프로젝트 파일에 적용하면 됩니다.

<TargetFramework>net7.0</TargetFramework>

예를 들어, .NET 6 콘솔 프로젝트에서,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Environment.Version); // 출력 결과: 6.0.6
    }
}

csproj 파일을 열어 TargetFramework만 net7.0으로 바꾼 후,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7.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Project>

소스 코드를 다시 실행하면 Environment.Version 값이 7.0.0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위와 같이 TFM을 net7.0으로 적용 후 빌드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NETSDK1045 The current .NET SDK does not support targeting .NET 7.0. Either target .NET 6.0 or lower, or use a version of the .NET SDK that supports .NET 7.0.


해결 방법은, "Tools" / "Options" 메뉴를 선택해 "Environment" / "Preview Features" 범주에서 "Use prviews of the .NET SDK (requires restart)" 옵션을 선택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또한, 해당 옵션이 꺼져 있다면 C# 프로젝트 선택 시에 "Framework" 단계에서 ".NET 7.0 (Preview)" 항목이,

net7_preview_1.png

아예 나오지 않습니다.




C# 11의 경우 아직 정식 릴리스는 안 되었지만 현재 Visual Studio 2022 17.x 버전에서 일부 문법들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변경해야 할 것은, csproj 파일에 다음의 설정만 추가하면 됩니다.

<LangVersion>preview</LangVersion>

사실, 저 설정 없이 C# 11 문법을 사용하면 친절하게 오류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긴 합니다. ^^

CS8652 The feature 'raw string literals' is currently in Preview and *unsupported*. To use Preview features, use the 'preview' language version.


참고로, C# 11 컴파일은 "Use prviews of the .NET SDK (requires restart)" 옵션을 설정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7/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3정성태8/6/201823292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1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6984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0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5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66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172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36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3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6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1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1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63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3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362.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5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39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3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4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5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07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21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80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0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07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790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