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22 17.2 버전에서 C# 11 또는 .NET 7.0 preview 적용 방법

현재 공개되고 있는 .NET 7.0 preview 실습을 하려면 우선 SDK를 다운로드하고,

Download .NET 7.0
; https://dotnet.microsoft.com/en-us/download/dotnet/7.0

.NET 7용 TFM(Target Framework Moniker)만,

Targeting .NET 7
; https://devblogs.microsoft.com/dotnet/announcing-dotnet-7-preview-5/#readexactly-and-readatleast

csproj 프로젝트 파일에 적용하면 됩니다.

<TargetFramework>net7.0</TargetFramework>

예를 들어, .NET 6 콘솔 프로젝트에서,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Environment.Version); // 출력 결과: 6.0.6
    }
}

csproj 파일을 열어 TargetFramework만 net7.0으로 바꾼 후,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7.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Project>

소스 코드를 다시 실행하면 Environment.Version 값이 7.0.0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위와 같이 TFM을 net7.0으로 적용 후 빌드하면 이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NETSDK1045 The current .NET SDK does not support targeting .NET 7.0. Either target .NET 6.0 or lower, or use a version of the .NET SDK that supports .NET 7.0.


해결 방법은, "Tools" / "Options" 메뉴를 선택해 "Environment" / "Preview Features" 범주에서 "Use prviews of the .NET SDK (requires restart)" 옵션을 선택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또한, 해당 옵션이 꺼져 있다면 C# 프로젝트 선택 시에 "Framework" 단계에서 ".NET 7.0 (Preview)" 항목이,

net7_preview_1.png

아예 나오지 않습니다.




C# 11의 경우 아직 정식 릴리스는 안 되었지만 현재 Visual Studio 2022 17.x 버전에서 일부 문법들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변경해야 할 것은, csproj 파일에 다음의 설정만 추가하면 됩니다.

<LangVersion>preview</LangVersion>

사실, 저 설정 없이 C# 11 문법을 사용하면 친절하게 오류 메시지를 통해 알려주긴 합니다. ^^

CS8652 The feature 'raw string literals' is currently in Preview and *unsupported*. To use Preview features, use the 'preview' language version.


참고로, C# 11 컴파일은 "Use prviews of the .NET SDK (requires restart)" 옵션을 설정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7/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8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20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0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2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2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91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4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0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65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6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1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2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7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5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9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4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4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0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15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64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