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34.2. 다시... 제가 질문한 내용입니다. ^^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610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일단, 방법은 알게 되었지만. 근본적으로 잘 이해가 더욱 안됩니다. ^^
차라리 LPWSTR 이 아닌 다른 것이었다면 그나마 이해의 조각을 맞춰보겠는데. 하필 LPWSTR 이라서 더더욱 혼동이 됩니다.

BSTR 은
typedef OLECHAR *BSTR;
이라고 정의되어 있지요.

typedef WCHAR OLECHAR;
로 내려가고.

typedef wchar_t WCHAR;
결국 BSTR == wchar_t * 와 같다는 것이죠.


답변하신 것 중에 BSTR 과 wide string 이 다른 것처럼 말씀을 하셨는데요.
LPWSTR 도 typedef 정의를 보면 다음과 같이 되어 있습니다.
typedef WCHAR *LPWSTR;

즉,,, LPWSTR == wchar_t * 와 같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wchar_t * 표현을 가지고 BSTR 과 LPWSTR 로 부를 뿐인데, 내부적으로 어떤 근거로 구별을 해서 마샬링을 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한 것입니다.

다시 살펴보면 LPWSTR 이든, BSTR 이든 결국 다음과 같이 변수를 정의할 수 있는데요.
wchar_t *pTest1 = ::SysAllocString( L"test" );
wchar_t *pTest2 = L"test";
위의 pTest1 은 BSTR 로 마샬링을 해야 하고, pTest2 는 LPWSTR 로 마샬링해야 하는 이유가 이해가 안됩니다.

실제로 위의 pTest1 과 pTest2 가 가리키는 메모리를 확인해 봐도, 그 두개의 차이점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오는 데요.

74 00 65 00 73 00 74 00 00 00
t e s t \0


어떤 근거로, 동일한 메모리에 대해서, 동일한 wchar_t * 변수를 전달하는 데, ::SysAllocString 으로 할당하면 정상동작하고, L"" 로 할당하면 그렇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말씀해 주신 그 URL 에서는 그에 대한 설명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번 만 더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30/200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06정성태4/3/202317688Windows: 243. Win32 - 윈도우(cbWndExtra) 및 윈도우 클래스(cbClsExtra) 저장소 사용 방법
13305정성태4/1/202319776Windows: 242. Win32 - 시간 만료를 갖는 MessageBox 대화창 구현 (쉬운 버전) [1]파일 다운로드1
13304정성태3/31/202319479VS.NET IDE: 181. Visual Studio - C/C++ 프로젝트에 application manifest 적용하는 방법
13303정성태3/30/202317939Windows: 241. 환경 변수 %PATH%에 DLL을 찾는 규칙
13302정성태3/30/202318846Windows: 240. RDP 환경에서 바뀌는 %TEMP% 디렉터리 경로
13301정성태3/29/202319427Windows: 239. C/C++ - Windows 10 Version 1607부터 지원하는 /DEPENDENTLOADFLAG 옵션 [1]파일 다운로드1
13300정성태3/28/202318813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13299정성태3/27/202318448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17736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19469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18642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18983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18619.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17732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18420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18595.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19675.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3289정성태3/18/202317387Windows: 231.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자식 윈도우를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8정성태3/17/202317964Windows: 230. Win32 - 대화창의 DLU 단위를 pixel로 변경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7정성태3/16/202318703Windows: 229. Win32 - 대화창 템플릿의 2진 리소스를 읽어들여 윈도우를 직접 띄우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6정성태3/15/202319141Windows: 228. Win32 - 리소스에 포함된 대화창 Template의 2진 코드 해석 방법
13285정성태3/14/202317763Windows: 227. Win32 C/C++ - Dialog Procedure를 재정의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3284정성태3/13/202316678Windows: 226. Win32 C/C++ - Dialog에서 값을 반환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83정성태3/12/202314620오류 유형: 852. 파이썬 - TypeError: coercing to Unicode: need string or buffer, NoneType found
13282정성태3/12/202315608Linux: 58. WSL - nohup 옵션이 필요한 경우
13281정성태3/12/202316593Windows: 225.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들이 넓게 퍼지는 경우 [2]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