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참조 DLL이 보관된 공통 디렉터리를 지정하는 방법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군요.

.net6 hint path 를 프로젝트 단위로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https://www.sysnet.pe.kr/3/0/5714

질문인즉,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DLL을 직접 참조해야 한다면 다음과 같이 그 경로를 Reference의 하위에 HintPath를 이용해 알려야 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HintPath>..\..\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ClassLibrary1.dll</HintPath>
    </Reference>
  </ItemGroup>

</Project>

그런데, 저걸 일일이 Reference 노드마다 지정하지 않고 프로젝트 전역적으로 통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것입니다. 사실 이런 경우는, msbuild에서 지원하지 않는 한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그 방법을 지원하고 있는지 찾아보면 되는데요, 아래의 글을 보면,

HintPath vs ReferencePath in Visual Studio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1882038/hintpath-vs-referencepath-in-visual-studio

"Microsoft.Common.targets"에 지정된 빌드 스크립트의 어셈블리 참조 경로를 이렇게 정리해주고 있습니다. ^^

 <!--
    The SearchPaths property is set to find assemblies in the following order:

        (1) Files from current project - indicated by {CandidateAssemblyFiles}
        (2) $(ReferencePath) - the reference path property, which comes from the .USER file.
        (3) The hintpath from the referenced item itself, indicated by {HintPathFromItem}.
        (4) The directory of MSBuild's "target" runtime from GetFrameworkPath.
            The "target" runtime folder is the folder of the runtime that MSBuild is a part of.
        (5)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Registry:*,*,*}
        (6) Legacy registered assembly folders, indicated by {AssemblyFolders}
        (7) Resolve to the GAC.
        (8) Treat the reference's Include as if it were a real file name.
        (9) Look in the application's output folder (like bin\debug)
-->

<AssemblySearchPaths Condition=" '$(AssemblySearchPaths)' == ''">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AssemblySearchPaths>

결국, msbuild의 기본 찾기 위치는 저렇게 총 9가지를 미리 등록해 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럼, 방법이 나왔군요, 우리는 저 값을 이렇게 재정의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AssemblySearchPaths>
          {CandidateAssemblyFiles};
          $(ReferencePath);
          {HintPathFromItem};
          {TargetFrameworkDirectory};
          {Registry:$(FrameworkRegistryBase),$(TargetFrameworkVersion),$(AssemblyFoldersSuffix)$(AssemblyFoldersExConditions)};
          {AssemblyFolders};
          {GAC};
          {RawFileName};
          $(OutDir);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PropertyGroup>

  <ItemGroup>
    <Reference Include="ClassLibrary1" />
  </ItemGroup>

</Project>

혹은, 다행히 기존 설정값을 내포하는 방법도 가능해 이렇게 짧게 줄이는 것도 됩니다.

<AssemblySearchPaths>
    $(AssemblySearchPaths);
    ..\..\ClassLibrary1\ClassLibrary1\bin\Debug\net6.0</AssemblySearchPath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8/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3315정성태4/10/20232068Windows: 245. Win32 - 시간 만료를 갖는 컨텍스트 메뉴와 윈도우 메시지의 영역별 정의파일 다운로드1
13314정성태4/9/20232080개발 환경 구성: 672. DosBox를 이용한 Turbo C, Windows 3.1 설치
13313정성태4/9/20232132개발 환경 구성: 671. Hyper-V VM에 Turbo C 2.0 설치 [2]
13312정성태4/8/20232169Windows: 244. Win32 - 시간 만료를 갖는 MessageBox 대화창 구현 (개선된 버전)파일 다운로드1
13311정성태4/7/20232519C/C++: 163. Visual Studio 2022 - DirectShow 예제 컴파일(WAV Dest)
13310정성태4/6/20232154C/C++: 162. Visual Studio - /NODEFAULTLIB 옵션 설정 후 수동으로 추가해야 할 library
13309정성태4/5/20232408.NET Framework: 2107. .NET 6+ FileStream의 구조 변화
13308정성태4/4/20232302스크립트: 47. 파이썬의 time.time() 실숫값을 GoLang / C#에서 사용하는 방법
13307정성태4/4/20232146.NET Framework: 2106. C# - .NET Core/5+ 환경의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에서 HINSTANCE 구하는 방법
13306정성태4/3/20232043Windows: 243. Win32 - 윈도우(cbWndExtra) 및 윈도우 클래스(cbClsExtra) 저장소 사용 방법
13305정성태4/1/20232281Windows: 242. Win32 - 시간 만료를 갖는 MessageBox 대화창 구현 (쉬운 버전)파일 다운로드1
13304정성태3/31/20232468VS.NET IDE: 181. Visual Studio - C/C++ 프로젝트에 application manifest 적용하는 방법
13303정성태3/30/20231831Windows: 241. 환경 변수 %PATH%에 DLL을 찾는 규칙
13302정성태3/30/20232474Windows: 240. RDP 환경에서 바뀌는 %TEMP% 디렉터리 경로
13301정성태3/29/20232429Windows: 239. C/C++ - Windows 10 Version 1607부터 지원하는 /DEPENDENTLOADFLAG 옵션파일 다운로드1
13300정성태3/28/20232257Windows: 238. Win32 - Modal UI 창에 올바른 Owner(HWND)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
13299정성태3/27/20232058Windows: 237. Win32 - 모든 메시지 루프를 탈출하는 WM_QUIT 메시지
13298정성태3/27/20232026Windows: 236. Win32 - MessageBeep 소리가 안 들린다면?
13297정성태3/26/20232518Windows: 235. Win32 - Code Modal과 UI Modal
13296정성태3/25/20232041Windows: 234. IsDialogMessage와 협업하는 WM_GETDLGCODE Win32 메시지 [1]파일 다운로드1
13295정성태3/24/20232251Windows: 233. Win32 - modeless 대화창을 modal처럼 동작하게 만드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3294정성태3/22/20232481.NET Framework: 2105. LargeAddressAware 옵션이 적용된 닷넷 32비트 프로세스의 가용 메모리 - 두 번째
13293정성태3/22/20232468오류 유형: 853. dumpbin - warning LNK4048: Invalid format file; ignored
13292정성태3/21/20232323Windows: 232. C/C++ - 일반 창에도 사용 가능한 IsDialogMessage파일 다운로드1
13291정성태3/20/20232783.NET Framework: 2104. C# Windows Forms - WndProc 재정의와 IMessageFilter 사용 시의 차이점
13290정성태3/19/20232387.NET Framework: 2103. C# -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FindText 대화창 사용법파일 다운로드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