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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Studio 2022 - Unable to attach to CoreCLR. The debugger's protocol is incompatible with the debuggee.

17.4 업데이트 이후 이런 오류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F5 디버깅을 시작했는데, 이런 오류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Unable to attach to CoreCLR. The debugger's protocol is incompatible with the debuggee.

테스트해보면, RuntimeIdentifier, PublishSingleFile 옵션이 적용된 프로젝트에 대해 그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RuntimeIdentifier>win-x64</RuntimeIdentifier>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Diagnostics.Runtime" Version="2.2.332302" />
    </ItemGroup>

</Project>

어차피 해당 옵션들은 publish 할 때나 사용할 것이므로 그냥 "RuntimeIdentifier" 옵션을 빼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6.0</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PropertyGroup>

    <ItemGroup>
        <PackageReference Include="Microsoft.Diagnostics.Runtime" Version="2.2.332302" />
    </ItemGroup>

</Project>

다음과 같이 publish 빌드 시에 옵션을 전달하는 식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

dotnet publish /p:RuntimeIdentifier=win-x64

(참고로, 동일한 설정으로 .NET 5 프로젝트에서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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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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