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Self-Contained/SingleFile 빌드를 테스트하려고,

Self-Contained/SingleFile 유형의 .NET Core/5+ 실행 파일을 임베딩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2733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csproj를 만들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5.0</TargetFramework>
        <Nullable>enable</Nullable>

        <SelfContained>true</SelfContained>
        <IncludeAllContentForSelfExtract>true</IncludeAllContentForSelfExtract>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RuntimeIdentifier>win-x64</RuntimeIdentifier>
        <RuntimeIdentifiers>win-x64;linux-x64</RuntimeIdentifiers>
    </PropertyGroup>

</Project>

이것을 "msbuild"로 빌드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ConsoleApp1.csproj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6.11.2+f32259642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22-09-27 오전 10:40:12.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on node 1 (default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6.0.203\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7,5):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C:\temp\ConsoleApp1\ConsoleApp1\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one Building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 (1) ->
(ResolvePackageAssets target) ->
  C:\Program Files\dotnet\sdk\6.0.203\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7,5):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C:\temp\ConsoleApp1\ConsoleApp1\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반면 동일한 프로젝트를 dotnet build로 하면 잘 됩니다. ^^

C:\temp\ConsoleApp1\ConsoleApp1> dotnet build
MSBuild version 17.3.0-preview-22306-01+1c045cf58 for .NET
  Determining projects to restore...
  Restor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in 10.67 sec).
C:\Program Files\dotnet\sdk\7.0.100-preview.5.22307.18\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RuntimeIdentifierInference.targets(219,5):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See: https://aka.ms/dotnet-support-policy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ConsoleApp1 ->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5.0\win-x64\ConsoleApp1.dll

Build succeeded.
    0 Warning(s)
    0 Error(s)

(동일한 오류 메시지가 전에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것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

그 이유는, dotnet build는 restore를 포함하지만 msbuild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굳이 msbuild로 빌드하는 것을 고집한다면, 다음과 같이 restore를 함께 수행하라고 옵션을 추가하면 빌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restore ConsoleApp1.csproj
...[생략]...





참고로, 한 번 restore가 되었다면 이후로는 그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dotnet build든, msbuild -restore든 이후로는 그냥 msbuild를 수행해도 잘 됩니다.

만약, 이것을 초기화하고 테스트(?)하고 싶다면 예전 글에서처럼 bin, obj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또한, msbuild에서 배포를 위한 단일 파일을 만들고 싶다면 -target 옵션을 Publish로 설정해 빌드할 수 있습니다.

// "dotnet publish" 명령어의 효과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target:Publish -restore ConsoleApp1.csproj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6/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53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332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156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021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373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137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971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422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144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026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329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663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956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1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6276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5409.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19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1437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9686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899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368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10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2773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0931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345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15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