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Self-Contained/SingleFile 빌드를 테스트하려고,

Self-Contained/SingleFile 유형의 .NET Core/5+ 실행 파일을 임베딩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2733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csproj를 만들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5.0</TargetFramework>
        <Nullable>enable</Nullable>

        <SelfContained>true</SelfContained>
        <IncludeAllContentForSelfExtract>true</IncludeAllContentForSelfExtract>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RuntimeIdentifier>win-x64</RuntimeIdentifier>
        <RuntimeIdentifiers>win-x64;linux-x64</RuntimeIdentifiers>
    </PropertyGroup>

</Project>

이것을 "msbuild"로 빌드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ConsoleApp1.csproj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6.11.2+f32259642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22-09-27 오전 10:40:12.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on node 1 (default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6.0.203\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7,5):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C:\temp\ConsoleApp1\ConsoleApp1\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one Building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 (1) ->
(ResolvePackageAssets target) ->
  C:\Program Files\dotnet\sdk\6.0.203\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7,5):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C:\temp\ConsoleApp1\ConsoleApp1\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반면 동일한 프로젝트를 dotnet build로 하면 잘 됩니다. ^^

C:\temp\ConsoleApp1\ConsoleApp1> dotnet build
MSBuild version 17.3.0-preview-22306-01+1c045cf58 for .NET
  Determining projects to restore...
  Restor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in 10.67 sec).
C:\Program Files\dotnet\sdk\7.0.100-preview.5.22307.18\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RuntimeIdentifierInference.targets(219,5):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See: https://aka.ms/dotnet-support-policy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ConsoleApp1 ->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5.0\win-x64\ConsoleApp1.dll

Build succeeded.
    0 Warning(s)
    0 Error(s)

(동일한 오류 메시지가 전에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것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

그 이유는, dotnet build는 restore를 포함하지만 msbuild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굳이 msbuild로 빌드하는 것을 고집한다면, 다음과 같이 restore를 함께 수행하라고 옵션을 추가하면 빌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restore ConsoleApp1.csproj
...[생략]...





참고로, 한 번 restore가 되었다면 이후로는 그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dotnet build든, msbuild -restore든 이후로는 그냥 msbuild를 수행해도 잘 됩니다.

만약, 이것을 초기화하고 테스트(?)하고 싶다면 예전 글에서처럼 bin, obj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또한, msbuild에서 배포를 위한 단일 파일을 만들고 싶다면 -target 옵션을 Publish로 설정해 빌드할 수 있습니다.

// "dotnet publish" 명령어의 효과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target:Publish -restore ConsoleApp1.csproj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6/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6정성태10/3/201823501사물인터넷: 47. Raspberry PI Zero (W)에 FTDI 장치 연결 후 C/C++로 DTR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15정성태10/3/201821908사물인터넷: 46. Raspberry PI Zero (W)에 docker 설치
11714정성태10/2/201821635사물인터넷: 45. Raspberry PI에 ping을 hostname으로 하는 방법
11713정성태10/2/201823198개발 환경 구성: 403. Synology NAS(DS216+II)에 docker 설치 후 .NET Core 2.1 응용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11712정성태10/2/201828607.NET Framework: 795. C# - 폰트 목록을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구하는 방법 [3]
11711정성태10/2/201823898오류 유형: 490. 윈도우 라이선스 키 입력 오류 0xc004f050, 0xc004e028
11710정성태10/2/201823048.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1679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4158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5427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1066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1810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6322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20387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7922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3713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2237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20726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2029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20030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1704.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6947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21034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3503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4231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831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