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orkload definition 'wasm-tools' in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 conflicts with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Visual Studio 17.4 업데이트 이후 솔루션에 프로젝트가 로드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때, 프로젝트를 직접 추가하면 화면에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는데요,

SDK Resolver Failure: "The SDK resolver "Microsoft.DotNet.MSBuildSdkResolver" failed while attempting to resolve the SDK "Microsoft.NET.Sdk". Exception: "Microsoft.NET.Sdk.WorkloadManifestReader.WorkloadManifestCompositionException: Workload definition 'wasm-tools' in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C:\Program Files\dotnet\sdk-manifests\7.0.100\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WorkloadManifest.json] conflicts with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C:\Program Files\dotnet\sdk-manifests\7.0.100\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WorkloadManifest.json]
at Microsoft.NET.Sdk.WorkloadManifestReader.WorkloadResolver.ComposeWorkloadManifests()
at Microsoft.NET.Sdk.WorkloadManifestReader.WorkloadResolver.Create(IWorkloadManifestProvider manifestProvider, String dotnetRootPath, String sdkVersion, String userProfileDir)
at Microsoft.NET.Sdk.WorkloadMSBuildSdkResolver.CachingWorkloadResolver.Resolve(String sdkReferenceName, String dotnetRootPath, String sdkVersion, String userProfileDir)
at Microsoft.DotNet.MSBuildSdkResolver.DotNetMSBuildSdkResolver.Resolve(SdkReference sdkReference, SdkResolverContext context, SdkResultFactory factory)
at Microsoft.Build.BackEnd.SdkResolution.SdkResolverService.TryResolveSdkUsingSpecifiedResolvers(IList`1 resolvers, Int32 submissionId, SdkReference sdk, LoggingContext loggingContext, ElementLocation sdkReferenceLocation, String solutionPath, String projectPath, Boolean interactive, Boolean isRunningInVisualStudio, SdkResult& sdkResult)"" E:\ConsoleApp2\ConsoleApp2\ConsoleApp2.csproj


이미 이슈가 올라와 있군요. ^^

Cannot load or run lots of my projects in my solution after installing .NET 7
; https://github.com/dotnet/sdk/issues/28947

덧글을 보면, (오류 메시지에도 힌트가 나오지만) C:\Program Files\dotnet\sdk-manifests\7.0.100 하위에 2개의 디렉터리가 문제의 원인입니다.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그중 하나를 삭제하면 잘 동작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맨 마지막 덧글에 보면 .NET 7 preview 버전이 설치된 경우 그런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위의 디렉터리를 직접 삭제하지 말고 그냥 제어판에서 .NET 7 preview를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디렉터리가 함께 삭제되는데요, 결국 그게 문제였던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9/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7정성태8/18/201819907사물인터넷: 30. 릴레이(Relay) 제어파일 다운로드3
11656정성태8/16/201815684사물인터넷: 29. 트랜지스터와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5정성태8/16/201817949사물인터넷: 28. 저항과 병렬로 연결한 LED파일 다운로드1
11654정성태8/15/201819206사물인터넷: 27. 병렬 회로의 저항, 전압 및 전류파일 다운로드1
11653정성태8/14/201820047사물인터넷: 26. 입력 전압에 따른 LED의 전압/저항 변화 [1]파일 다운로드1
11652정성태8/14/20181747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260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700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933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075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08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6919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9125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203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1633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046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598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214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97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812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2523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992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864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591.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18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3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