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orkload definition 'wasm-tools' in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 conflicts with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Visual Studio 17.4 업데이트 이후 솔루션에 프로젝트가 로드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때, 프로젝트를 직접 추가하면 화면에는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는데요,

SDK Resolver Failure: "The SDK resolver "Microsoft.DotNet.MSBuildSdkResolver" failed while attempting to resolve the SDK "Microsoft.NET.Sdk". Exception: "Microsoft.NET.Sdk.WorkloadManifestReader.WorkloadManifestCompositionException: Workload definition 'wasm-tools' in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C:\Program Files\dotnet\sdk-manifests\7.0.100\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WorkloadManifest.json] conflicts with manifest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C:\Program Files\dotnet\sdk-manifests\7.0.100\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WorkloadManifest.json]
at Microsoft.NET.Sdk.WorkloadManifestReader.WorkloadResolver.ComposeWorkloadManifests()
at Microsoft.NET.Sdk.WorkloadManifestReader.WorkloadResolver.Create(IWorkloadManifestProvider manifestProvider, String dotnetRootPath, String sdkVersion, String userProfileDir)
at Microsoft.NET.Sdk.WorkloadMSBuildSdkResolver.CachingWorkloadResolver.Resolve(String sdkReferenceName, String dotnetRootPath, String sdkVersion, String userProfileDir)
at Microsoft.DotNet.MSBuildSdkResolver.DotNetMSBuildSdkResolver.Resolve(SdkReference sdkReference, SdkResolverContext context, SdkResultFactory factory)
at Microsoft.Build.BackEnd.SdkResolution.SdkResolverService.TryResolveSdkUsingSpecifiedResolvers(IList`1 resolvers, Int32 submissionId, SdkReference sdk, LoggingContext loggingContext, ElementLocation sdkReferenceLocation, String solutionPath, String projectPath, Boolean interactive, Boolean isRunningInVisualStudio, SdkResult& sdkResult)"" E:\ConsoleApp2\ConsoleApp2\ConsoleApp2.csproj


이미 이슈가 올라와 있군요. ^^

Cannot load or run lots of my projects in my solution after installing .NET 7
; https://github.com/dotnet/sdk/issues/28947

덧글을 보면, (오류 메시지에도 힌트가 나오지만) C:\Program Files\dotnet\sdk-manifests\7.0.100 하위에 2개의 디렉터리가 문제의 원인입니다.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net7

그중 하나를 삭제하면 잘 동작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맨 마지막 덧글에 보면 .NET 7 preview 버전이 설치된 경우 그런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위의 디렉터리를 직접 삭제하지 말고 그냥 제어판에서 .NET 7 preview를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microsoft.net.workload.mono.toolchain" 디렉터리가 함께 삭제되는데요, 결국 그게 문제였던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9/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4정성태8/1/20182161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