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안드로이드 기기 인식하는 방법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기기를 연결했더니,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인식이 안 됩니다. ^^

android_device_recog_1.png

혹시나 싶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열었더니,

android_device_recog_2.png

마찬가지입니다. 예전 기억을 살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개발자 메뉴를 들어가 디버깅 설정을 찾아봤더니, 메뉴에 없습니다. ^^; 어쩔 수 없이 검색을 했더니,

[Android] 안드로이드 폰에서 USB 디버깅 설정하기
; https://blog.naver.com/rhrkdfus/221395849149

세월이 많이 바뀌었군요. ^^ 제 경우에는 삼성 갤럭시 노트 20 Ultra 5G였는데, 다음과 같이 "설정" / "휴대전화 정보"로 들어가,

android_device_recog_3.png

"소프트웨어 정보"로 진입해,

android_device_recog_4.png

나오는 "빌드번호" 항목을 톡톡톡 누르다 보면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됐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문서마다 5번, 7번이라는 등의 내용이 있는데, 그냥 메시지 나올 때까지 탭 하시면 됩니다.)

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이제 다시 "설정" 메뉴로 가보면 다음과 같이 "휴대전화 정보" 밑에 "개발자 옵션"이 나옵니다.

android_device_recog_5.png

그 안에 보면 "USB 디버깅" 옵션이 보이고, 그것을 켜주시면 됩니다.

android_device_recog_6.png




이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물론이고, 비주얼 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아래 화면과 같이 "Android Local Devices" 메뉴 내에 갤럭시 기기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_device_recog_7.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18/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7정성태11/29/201821776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18731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1025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8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458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548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92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59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84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151.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640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692.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436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908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566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513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51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98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87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66.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74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87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56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56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104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530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