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error C7681: two-phase name lookup is not supported for C++/CLI or C++/CX; use /Zc:twoPhase-

아래의 질문에 답해보려고, ^^;

Thread를 사용한 C++ DLL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 https://www.sysnet.pe.kr/3/0/5768

재현을 위해 Visual C++의 "Dynamic-Link Library (DLL)" 유형으로 프로젝트를 생성 후, "Common Language Runtime Support (/clr)" 지원을 추가한 다음 빌드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Rebuild started...
1>------ Rebuild All started: Project: Dll1, Configuration: Debug x64 ------
1>pch.cpp
1>c1xx : error C7681: two-phase name lookup is not supported for C++/CLI or C++/CX; use /Zc:twoPhase-
1>c1xx : fatal  error C1903: unable to recover from previous error(s); stopping compilation
1>Done building project "Dll1.vcxproj" -- FAILED.
========== Rebuild All: 0 succeeded, 1 failed, 0 skipped ==========
========== Elapsed 00:00.323 ==========

당황하지 마시고, 오류 유형에 보이는 옵션(two-phase name lookup)을 해제하면 되는데요, 문제는 C++ 프로젝트 속성 창에는 해당 옵션을 위한 설정이 없다는 점입니다. 그런 경우, 일단은 다음과 같이 직접 옵션을 명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cpp_off_two_phase_1.png




이에 대해 검색해 보면,

error C2338: two-phase name lookup is not supported for C++/CLI, C++/CX, or OpenMP; use /Zc:twoPhase-
; https://developercommunity.visualstudio.com/t/error-c2338-two-phase-name-lookup-is-not-supported/522578

결국 이번에도 Conformance 설정에 관련 옵션이 내포된 듯합니다. 따라서 "Conformance mode"를 "No (/permissive)"로 설정해도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너무 많은 옵션이 꺼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Zc:twoPhase-" 옵션 지정을 더 권장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14/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22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7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98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60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00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42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7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66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23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5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23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6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41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42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3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8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93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83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103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5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7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4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10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